▲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교수, 교목으로 재직중

사랑의 하나님!

진리로 알고 잡았던 모든 것을 내려놓습니다. 겸손하게 하나님 앞에 나아가 회개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그리스도의 낮아지심을 본받아 철저하게 비우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높아지심 안에서 보여주시는 영원한 세계를 바라보게 하시고 참 자유를 맛보게 하옵소서. 열린 눈과 마음으로 이 역사를 바로 보고 진리의 길로 사람들을 이끄는 예언자가 되게 하옵소서. 진리를 알게 하시고 우리를 죄에서 자유하게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과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빛난 생명 속으로 이끄시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르게 하옵소서. 이 땅의 어떤 것에도 매이지 않는 진정 자유로운 삶을 누리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우리도 낮아지게 하옵소서. 십자가를 지고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게 하옵소서. 내 주장을 내세우지 못하도록 지켜 주옵소서. 그리스도와 함께 완전히 죽기까지 낮아져야 진정 자유로워졌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내가 죽지 아니하고는 자유할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나는 죽고 그리스도만이 사실 때 진정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나의 편견과 고집과 망상을 꺾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와 함께 높아져야 하겠습니다. 그리스도께서 가지신 높은 안목을 우리도 갖게 하옵소서. 그의 큰사랑도 따르게 하옵소서. 그의 넓으신 마음도 지니게 하옵소서. 알파와 오메가가 되시는 그리스도 안에서 높아지므로 우리도 그 처음과 나중을 알게 하옵소서. "주 예수 이름 높이어 다 찬양하여라."

"너희는 진리를 알게 될 것이며,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요8:32)." 예수님 안에 진리가 충만하며, 그 자신이 진리이십니다. 성령님 또한 진리의 영이십니다. 진리의 성령님께서 우리를 진리로 인도하옵소서. 삼위일체 하나님이 이루시는 완전한 구원, 하나님의 나라가 속히 임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 땅에 선포된 진리가 인간을 죄에서 자유하게 하시고 놀라운 은총이 되게 하옵소서. 처음 창조하신 목적대로 하나님의 형상을 담은 인간으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생각과 그의 사랑과 그의 능력을 함께 갖게 하옵소서. 진리 되신 주님 안에서 자유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연요한 목사]
(찬송가 37장) 

순천만의 낙조   ©뉴시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목사 #자유 #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