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기독일보 박성민 기자] 롯데그룹은 17일 제2롯데월드 공사인부 사망사고와 관련, 시민과 유가족에게 공식사과했다. 철저한 재발방지 수립과 입점업체 피해 최소화 등도 약속했다.

제2롯데월드 사업 주관사인 롯데물산 이원우 사장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 송파구 잠실 제2롯데월드 홍보관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콘서트홀 건설현장 작업자 사망을 비롯해 최근 발생한 롯데월드몰(제2롯데월드) 일련의 사건사고로 시민 여러분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번 사고로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 하신 고인과 유족분들에게도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린다"고 재차 머리를 숙였다.

그는 "롯데월드몰 관련 계열사들은 아쿠아리움과 영화관에 대한 사용제한과 사고 재발방지대책 마련 등 서울시의 조치를 충실히 이행하겠다"며 "이로 인해 고객과 입점업체가 입게 될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가능한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사장은 "누수와 진동으로 우려가 있었던 아쿠아리움과 영화관에 대해서는 서울시와 협의 후 공신력 있는 외부 전문기관의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필요한 후속조치를 취하겠다"며 "현재 진행 중인 롯데월드몰 전체에 대한 외부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 저해 요소를 제거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롯데월드몰 관련 계열사들은 신속하고 철저한 점검과 후속조치를 통해 롯데월드몰이 시민 여러분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 사장은 물론 김치현 롯데건설 사장, 이동우 롯데월드 사장, 차원천 롯데시네마 사장 등 제2롯데월드에 관련된 롯데그룹 계열사 대표들이 모두 참석했다.

한편, 지난 16일 제2롯데월드 공연장 공사 현장에서 공사 인부 1명이 떨어져 사망한 것을 비롯해 지난 10월 서울시가 제2롯데월드 저층부 조기개장을 승인한 후 바닥균열, 계단난간대 부품 낙하, 승강기 정지, 천장부 균열, 수족관 누수 등 이상징후가 잇따라 발생했다.

이와 관련 서울시는 지난 16일 제2롯데월드 영화관과 수족관 전체에 대해 정밀안전진단과 보수·보강공사 완료시까지 사용제한 명령을 내렸다. 인부가 사망한 공연장도 사망원인과 재발방지 대책이 마련될 때까지 공사를 중단하라고 통보했다. 시는 또다시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 임시사용 승인을 내준 저층부 영업을 중지시킬 수 있다는 입장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제2롯데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