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는 4일 오전 3시45분(한국시간) 독일 뒤셀도르프의 에스프리트 아레나에서 열린 독일과의 친선경기에서 4-2로 이겼다. 전반에만 2골을 몰아치며 골잔치를 예고한 아르헨티나는 후반에 2골을 더 보태 독일을 무너뜨렸다.   ©AP뉴시스

▲[야구]3일 전경기 우천 취소

프로야구 전경기가 취소됐다. 3일 오후 6시30분 잠실구장(넥센-LG), 문학구장(한화-SK), 대구구장(NC-삼성), 광주-KIA 챔피언스필드(두산-KIA)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가 비로 취소됐다. 이날 취소된 경기는 추후 편성될 예정이다.

▲[야구]롯데, 8월MVP 이정민·황재균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는 8월 월간 최우수선수(MVP)로 투수 이정민(35)과 붙박이 3루수 황재균(27)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8월 한 달 동안 12경기에 출전해 17이닝을 소화한 이정민은 4홀드(1패) 평균자책점 2.65를 기록해 루이까또즈 8월 월간 MVP로 선정됐다. 이정민은 8월에 팀 위기 상황마다 마운드에 올라 승리를 완벽하게 지켜냈다. 이정민은 상금 50만원과 루이까또즈 가방을 받게 된다. 이정민에 대한 시상식은 10일 경기 전 진행된다. 황재균은 8월 한 달 동안 20경기에 출전, 타율 0.329(79타수 26안타) 3홈런 16타점으로 맹타를 휘둘러 다솜홈서비스 8월 월간 MVP에 뽑혔다. 황재균은 상금 100만원을 받으며 시상식은 13일에 열린다.

▲[농구]LG, 필리핀 전지훈련 실시

프로농구 창원 LG는 3~14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전지훈련에는 국가대표로 선발된 문태종, 김종규를 제외한 선수단 전원이 참가한다. LG는 전지훈련 기간 중 필리핀 현지 프로팀과 5차례 연습경기를 치르며 실전감각을 끌어올린다. 9일에는 LG전자 필리핀 법인이 주최하는 친선경기를 갖는다. LG의 김진 감독은 "이번 전지훈련을 통해 선수들의 조직력, 집중력 및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겠다. 지난 시즌 못 다한 통합우승이라는 목표에 다가갈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것을 얻어 올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임자 해변 승마축제 13일 개막

전남도는 전국에서 백사장 길이가 가장 긴 신안 임자면 대광해변에서 오는 13~14일 '2014 임자 해변 말 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전남승마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물 비월, 단체 릴레이, 크로스컨트리 경기와 승마체험, 말 관련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장애물-ⅠClass(허들경기)와 장애물-Ⅲ class(90cm)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치러지며, 릴레이-1 단체경기는 남녀혼성 3인 단체전으로 학생부 출전도 가능하다. 2㎞ 이내 거리에서 장애물과 언덕, 도랑 등 인공 장애물을 통과하는 크로스컨트리 경기는 만 14세 이상 생활체육 승마 동호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활체육 전국승마연합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경기(4일)

△프로야구= 두산-LG(잠실) NC-넥센(목동) 롯데-SK(문학) 한화-삼성(대구·이상 18시30분) △농구= 대학리그 챔피언 결정전 1차전 고려대-연세대(13시·용인실내체육관) △태권도= 협회장배 전국품새선수권대회 및 세계품새선수권대회 파견 국가대표 선발전(9시30분·정선체육관) △테니스= 전국추계연맹전 겸 회장배대회(양구테니스파크) 2차 영월국제여자서키트(영월스포츠파크 테니스코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