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한 세계복음연맹(WEA) 대표단이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길자연 목사, 이하 한기총) 관계자들과 함께 15일 판문점 등 한반도 분단지역을 방문했다. WEA는 2014년 한국에서 총회에 맞추어 북한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

제프 터니클리프 목사(WEA 대표)를 비롯한 고든 쇼웰 로저스 목사(WEA 부총무), 엔다바 마자베인 목사(WEA 국제이사회 부의장), 한즈조르그 르위러 목사(스위스복음연맹 총무) 등 일행은 이날 도라산역과 공동경비구역(JSA), 판문점, DMZ 일대 등을 둘러보며 남북 분단의 현실을 직접 목도하고 기도했다.

터니클리프 대표는 “한국은 남북이 분단된 나라다. 한국인들, 그리고 한국 그리스도인들의 가장 큰 소원은 아마 통일일 것”이라며“오는 2014년 WEA 총회를 통해 전세계에서 모인 기독교 지도자들 역시 한반도의 통일을 위해 기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젊은 시절 세 나라를 위해 기도했는데, 바로 사우디아라비아와 알바니아, 그리고 북한이었다”며 “이번 WEA 총회를 통해 북한에 하나님의 능력이 드러나길 원한다. 북한엔 여전히 극심한 가난으로 인한 고통이 있다. 총회를 준비하는 앞으로 3년의 기간 동안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힘을 합쳐 하나님의 사랑을 북한에 전하길 소원한다”고 전했다.

분단지역을 모두 둘러본 WEA 대표단은 이후 한기총을 내방해 한국교회에 거는 기대와 총회를 앞둔 소감 등을 밝혔다. 터니클리프 대표는 “교회가 끊임없이 추구해야 할 건 연합이다. 그런데 이 연합은 다양성을 바탕으로 할 때 진정한 의미를 갖는다”며 “만일 모든 교회가 서로 같다면 연합은 쉬울 것이다. 그러나 모두 다르다. 이 다양성을 넘어 교회가 연합을 이룰 때 비로소 복음의 능력이 증거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국에서 열릴 WEA 총회가 바로 그와 같은 연합의 장이 될 것이다. 세계교회는 한국교회를 배우고 한국교회 또한 세계교회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WEA 한국 총회에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리라 믿는다. 또한 이 총회는 전세계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앞으로 남은 3년 동안 한국교회 지도자들과 더욱 열심히 총회를 준비해 그리스도인들의 축제의 장이 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기총 #W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