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항전인 인터내셔널 크라운(총상금 160만 달러) 결승에서 한국 낭자들이 역전 우승에 실패했다.

한국은 28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오윙스 밀스의 케이브스 밸리 골프장(파71·6628야드)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대회 마지막 날 경기에서 4명의 출전선수가 2승2패를 기록했다.

박인비(26·KB금융그룹)·최나연(27·SK텔레콤)·유소연(24)·김인경(26·이상 하나금융그룹)이 한 팀을 이룬 한국은 예선경기 승점 6점(3승3패)에 이날 4점을 더한 최종승점 10점(5승5패)을 기록했다.

한국은 최종승점 10점(4승2무4패)을 기록한 일본과 공동 3위로 대회를 마쳤다.

우승은 최종승점 15점(7승1무2패)을 기록한 스페인이 차지했다.

B조 3위로 예선경기를 마친 한국은 전날 A조 3위였던 미국(3승3패·승점 6점)과의 와일드카드 결정 플레이오프를 통해 힘겹게 결승티켓을 확보했다.

하지만 한국은 싱글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 결승에서 박인비와 유소연만 승리, 승점 4점을 추가하는데 그치면서 우승의 꿈을 다음으로 미뤘다.

전날 미국과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도 단단히 힘을 더했던 박인비는 스웨덴의 캐롤라인 헤드월(25)에 2홀을 남기고 4홀차 앞선 여유로운 승리를 거뒀다.

역시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출전했던 유소연은 이날 일본의 요코미네 사쿠라(29)를 상대로 1홀차 승리를 수확, 단단히 힘을 더했다.

하지만 최나연이 스페인의 카를로타 시간다(24)에게 6홀 남기고 8홀차 뒤진 완패를 당했고 김인경도 태국의 포나농 파트룸(25)에게 1홀차 패배하면서 승점추가에 실패했다.

한편 스페인은 이날 4경기에서 모두 승리, 승점 8점을 추가하면서 최종승점 15점으로 여유롭게 인터내셔널 크라운 초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반면 결승진출 5개국 중 가장 높은 승점 8점을 확보, 우승이 유력했던 일본은 이날 단 1승만을 수확하는데 그쳐 공동 3위로 대회를 마감했다.

2위는 최종승점 11점(5승1무4패)을 기록한 스웨덴이 차지했다.

8개국 선수들이 모여 국가대항전 형식으로 겨루는 이번 대회는 A·B조로 나뉘어 나흘 간 진행됐다. A조에는 미국·태국·스페인·대만이, B조에는 한국·일본·스웨덴·호주가 각각 편성됐다.

3일차까지는 포볼 매치플레이(각자의 공으로 플레이를 해 두 선수 중 더 좋은 스코어를 그 홀의 성적으로 반영하는 방식)로 진행됐고 최종일 결승전은 싱글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열렸다.

  ©하나금융그룹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인터내셔널크라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