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김종성 지음 / 쪽수 280p / 크기 150*225mm / 가격 16,000원 / 분류 : 선교

ISBN 978-89-531-2062-4 (03230)

발행일 : 2014년 7월 7일

마치 군 입대를 앞둔 동생에게 군생활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형님 같은 마음으로 선교지로 떠나는 선교사들과 그 후원자들이 꼭 알아두면 도움이 될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해 준다. 선교 현장에 대한 입체적인 설명을 통해 선교사 훈련으로부터 이양 • 은퇴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단기 선교사나 후원자, 선교 단체가 어떻게 동역해야 좋을 지에 대해 점검해 볼 수 있다.

[저자 소개]

저자 - 김종성

선교의 본질을 추구하는 김종성 목사는 하나님의 선교를 실천하고자 부단히 노력해 왔다. "인간의 제한된 마음으로는 무한하시고 영원하신 하나님을 온전히 이해할 수 없다"라고 말하는 그는 선교 현장의 수많은 경험을 이론화하고, 하나님의 뜻을 선교적으로 새롭게 인식하려고 노력하는 선교신학자이기도 하다. 또 선교적 교회가 확산되도록 돕는 목회자이다. 온유함과 대쪽 같은 성품을 겸비한 그에게는 소박한 꿈이 있다. 그 꿈은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는 것이다.

1994년부터 도미니카공화국에 파송되어 현지 교단의 교회성장, 복음전도, 제자훈련, 교회개척, 방송선교, 신학교 사역 등에 협력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한국 교회 선교 헌신자들을 교육하는 일에도 꾸준히 힘써 왔다.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신학박사 학위(Th.D)를 취득했다. 주안대학원대학교 선교학 교수와 도미니카공화국복음교단(IED)의 선교 동역자로 섬기고 있으며, 한국로잔중앙위원, 세계한인선교사회(KWMF) 신학분과장, 예장통합MK사역위원회 전문위원, 글로벌미션컨설팅센터(GMCC)의 대표를 맡고 있다.

도미니카공화국복음교단 총회신학교 부총장과 예장통합 선교교육원(PCK MTEC) 원장을 역임했다.

가족으로는 이 책의 내용을 삶으로 살아내고 있는 아내 장은경 선교사와 딸 김주연 양이 있다. 그는 장 선교사와 함께 도미니카공화국 개신교 190년 역사상 처음으로 스페인어 찬송가(El Himnario Ecumenico)를 출판하였는데, 현지 교단에 속한 전국 교회가 이 찬송가를 사용하고 있다.

저서로는 《마리아 중보 사상》(미션아카데미)과 스페인어로 출간된 《천국에 이르는 길》(El Camino Para Llegar al Cielo, 미션아카데미)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도서 #두란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