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영어 어플리케이션이 기초영문법부터 어휘, 여행 및 생활에 필요한 간단한 영어회화, 토익 스피킹 대비까지 콘텐츠도 다양해 대학생을 중심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이에 최근 학습자 사이에 인기를 모으고 있는 영어 학습 어플리케이션을 모아봤다.

기초영문법을 다지고 싶다면, 해커스의 ‘그래머 게이트웨이’ 어플을 권한다. 생생한 삽화와 캐릭터, 이해를 돕는 표와 그래프를 활용해 쉽게 영문법을 설명하고, 실용 영어 표현이 담긴 베스트셀러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교재를 어플로 만든 ‘그래머 게이트웨이 어플’은 학습자들이 시공간의 제약없이 그래머 게이트웨이 교재의 핵심영문법 동영상강의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더 자세한 강의를 원한다면 동영상강의포탈 챔프스터디(www.ChampStudy.com)를 통해 수강이 가능하다. '그래머 게이트웨이 어플'은 총 20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커스어학원 영문법 강사의 필수문법 설명, 문법 포인트를 요약 정리해주는 문법리뷰, 연습문제 풀기, 필수단어 학습 등의 순서로 구성돼 있다. 이외에도 제한 시간 안에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테스트와 학습플랜설정기능, Q&A게시판 등의 부가 서비스가 제공돼 학습 능률을 더욱 높여 준다. 출시를 기념해 정가 2.99달러에서 0.99달러로 할인 이벤트 중이다.

JC정철(www.jungchul.com)의 ‘JC정철 실전 토익 스피킹 모의고사 10회’ 어플은 총 10회의 토익 스피킹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IBT방식의 토익 스피킹 시험 환경을 그대로 재현했다. ‘연습모드’와 ‘실전모드’로 나누어져 있으며, ‘연습모드’는 다양한 문제 유형을 접하면서 녹음된 본인의 음성을 다시 확인할 수 있고, ‘실전모드’는 제한된 시간 동안 문제를 풀면서 실제 토익 스피킹 시험장에서의 긴장감을 느껴볼 수 있다. 문항마다 모범답안 음성과 스크립트를 제공하므로 본인의 음성과 비교해 들으면서 수정해야 할 부분을 알 수 있다. 3.99달러.

어휘 학습 교재 ‘능률VOCA’를 기반으로 만든 능률교육(www.neungyule.com)의 ‘능률보카 어원편’ 어플은 평소 어휘력 부족에 시달리는 영어 학습자에게 적절하다. 상세한 어원 풀이와 주요 파생어 정보, 단어에 대한 예문 등이 담겨있어 어플 하나로도 풍부한 단어 학습이 가능하고, MP3파일이나 CD와 같은 별도의 음성파일 없이도 단어를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다. 또한, 날짜별 어휘 학습이 가능하고, 게임 형식의 ‘Daily Exercise’로 어휘 복습도 할 수 있다. 1.99달러.

드리머스에듀케이션(www.talklish.com)의 ‘토크리시 스마트’ 어플은 영어회화 학습에 최적화된 학습도구로 토크리시의 240개 에피소드와 1만 개 이상의 핵심문장, 이근철 영어전문가의 ‘토크리시 Jake’s English’ 동영상 강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최신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직접 영어로 대화가 가능하고, 에빙하우스 망각곡선을 바탕으로 한 복습관리 시스템까지 담겨 있어 그날 배운 것은 확실히 암기가 가능하도록 했다. 더불어, 영어 발음이나 뉴욕 생활 및 문화에 대한 팁까지 갖추고 있어 실용 영어회화 학습자에게 더욱 효과적이다. 2.99달러.

EBS(www.ebs.co.kr)는 ‘EBS 여행영어’ 어플에 해외여행이나 해외 출장 중 겪을 법한 상황과 그에 맞는 영어 표현을 수록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공항, 교통, 식당, 숙박, 쇼핑 등 9가지로 구성돼 있어 원하는 카테고리의 영어 표현만을 골라 볼 수 있고, 원어민의 음성 역시 지원한다. 또한, 원하는 표현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해외여행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 기능이 포함돼 있어 해외여행자에게는 제격인 어플이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 심새롬 마케팅팀장은 “최근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정착되면서 자체 연구인력을 보유한 유수의 교육업체들이 누적된 콘텐츠를 어플리케이션으로 제작하고 있다”며, “이렇게 제작된 어플리케이션은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학습자가 이를 제대로 활용한다면 충분히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초영문법 #해커스 #영문법 #영어 #스마트폰 #어플 # #어플리케이션 #정철 #능률교육 #E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