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1회 나눔천사·자원봉사 페스티벌 포스터

오는 26일 나눔과 자원봉사를 한자리에서 만나는 최대 규모의 축제가 서울광장과 청계천 일대에서 개최된다.

서울시는 '따뜻한 나눔, 실천하는 자원봉사'를 주제로 2만여 명의 아동‧청소년과 일반시민이 함께 나눔과 자원봉사를 즐기고, 소통하는 <제1회 서울 나눔천사․자원봉사페스티벌>를 이날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민단체를 포함해 민간기업, 25개 자치구 자원봉사센터 등 70여 개의 단체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나눔과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걷기대회 등 체험을 통해서 기부도 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총 3,500만 원 규모의 장학금이 걸린 그림그리기‧글짓기 대회가 기대를 모으고, '나인뮤지스'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과 '웃찾사' 개그맨들의 유쾌한 콘서트도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나눔과 자원봉사를 한자리에 결합한 이번 축제는 서울시와 서울시 교육청,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공동주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나눔문예대전 ▲나눔소통 강연회 ▲나눔문화행사 ▲희망나눔 자선걷기행사 ▲성냥시장(Match Market) ▲70여 개 체험형 부스 ▲히스토리존 ▲자원봉사자 인정‧격려 프로그램 등이다.

'나눔문예대전'에서는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럽게 나눔과 자원봉사에 대한 개념을 형성할 수 있도록 1,004명의 청소년들이 서울광장에서 '나눔과 자원봉사'를 주제로 나눔‧봉사에 대해 평소 가졌던 생각을 그리기와 글짓기로 뽐내는 자리다.

각 부문별 대상에게는 장학금 200만원이 수여되며 전체 수상 예정자는 총 100명, 장학금 규모는 약 3,500만 원으로 많은 학생들이 수상과 장학금 수여의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기부분은 사전 공모대회를 통해 수상작이 선정돼 축제 당일 전시 및 수상 예정이며, 글짓기부문은 추후 심사를 거쳐 11월 8일(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www.childfund.or.kr)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나눔문화 소통 강연회'는 오후 1시부터 4시 10분까지 서울시청 서소문 별관 후생동 4층 강당에서 열린다. 대학생, 일반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니클로와 함께하는 나눔이야기'와 '나눔과 경제'를 주제로 전성실 나눔교육연구회 대표의 이야기를 듣는 2개의 강좌가 준비된다.

서울광장에 설치된 무대에선 '나인뮤지스'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과 SBS '웃찾사' 개그맨들의 유쾌한 개그콘서트가 열린다. 아울러 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 동아리 공연 등으로 직접 꾸미는 뜻 깊은 나눔 공연도 열려 축제에 풍성한 재미를 더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서울시 #자원봉사 #어린이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