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한세대-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사진. ©한세대 제공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사회봉사센터 주관으로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유정환)과 지역사회 연계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0일 본관 8층 중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세대학교를 대표해 한우리 사회봉사센터장과 김준형 교수(관광경영학과)가 참석했으며,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유정환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사회 연계 협력의 일환으로 장애인과 함께하는 대학생 자원봉사 연계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게 된다. 특히다고 한세대학교 관광경영학과와 협력해 ‘장애인 당사자 나들이 프로그램’과 ‘복지관광 서비스러닝 교과목’을 2026학년도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군포형 장애인복지 모델을 실천·지원하는 지역 복지기관으로, 경기도 군포 지역을 중심으로 장애를 가진 모든 사람이 삶과 학습, 일, 지역사회에 온전히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준형 교수는 “이번 관광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관광 서비스러닝 교과목 운영을 위한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협력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관광경영 전공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장애인 당사자에게 섬기며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유의미한 교육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정환 관장은 “장애인 당사자들을 위한 나들이 프로그램에 지역 내 대학생들이 함께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협력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복지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체, 시각, 발달 등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이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나들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며 참여하는 삶을 실현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세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지역사회 연계 강화를 위해 학생 자원봉사 활동과 함께 지역 커뮤니티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인 ‘서비스러닝’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러닝은 봉사(Service)와 학습(Learning)을 결합한 교육 방식으로, 학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개인의 성장과 지역사회의 혁신을 동시에 도모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업무협약 #MOU #한세대 #백인자총장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독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