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교회가 7년째 해외 참전용사를 초청해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28일 정오 용인 새에덴교회에서 '정전 및 DMZ 지정 60주년 기념 유엔 참전용사 초청' 평화 기원예배를 드렸다. 이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어어진 행사다.

새에덴교회와 경기도가 공동 개최한 이번 '해외 참전용사 보은행사'에는 미국(58명), 태국(22명), 호주·캐나다·터키(17명) 등에서 참전용사와 가족들이 초청돼 지난 25일 입국했다.

이들은 이날부터 현충원 헌화를 비롯해 미8군·전쟁기념관 방문과 판문점·도라전망대 참관, 정부주관 정전 60주년 기념식 참석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오는 29~30일에는 해군2함대 방문해 천안함을 둘러보고 한국민속촌 찾아 한국문화체험 등 행사를 마치고 출국할 예정이다.

이날 예배에서 소강석 목사는 '대한민국, 하나님의 기업이 되게 하소서(시 33:8~12)'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참전용사 여러분 덕분에 지금 우리가 하나님께 자유롭게 예배하고 찬양할 수 있다"며 "여러분들은 하나님께서 이 땅에 보내주신 평화의 전사이고, 대한민국의 오늘을 아뤄낸 수호천사들"이라고 강조했다.

예배 후 이어진 환영식에서는 각계 인사들의 축하 인사가 이어졌다.

김문수 경기도 지사는 "참전용사 여러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이 있었기에 전쟁의 폐허를 딛고 대한민국이 반 세기 만에 경제성장과 민주화를 동시에 이뤄 세계 8대 무역강국의 성숙한 세계국가로 힘차게 나아가고 있다"며 "여러분의 아들과 딸, 그리고 후손들은 여러분이 지켜낸 오늘의 대한민국을 보면서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할 것이라 믿는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이어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와 김영진 전 의원, 미8군 부사령관 등이 축사를 전했으며, 새에덴교회 장서현 어린이도 교회를 대표해 감사메시지를 영어로 전달했다. 재향군인회에서는 참전용사들에게 '자유의 메달'을 수여하기도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새에덴교회 #참전용사 #보은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