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주의에 대한 새로운 정의가 기독교 신앙에 대한 ‘단속’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영국의 한 기독교단체가 경고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영국의 가치를 훼손’하려는 시도를 포함하는 새로운 정의를 도입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현지 매체 ‘더타임즈’는 최근 유대인과 무슬림에 대한 ‘폭력 행위’를 근절하겠다는 총리의 약속에 따라 마이클 고브 지역사회 장관이 새로운 정의를 작성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계획에 따르면 극단주의자들은 공공건물이나 자금에 접근할 수 없게 된다.

기독교인 국회의원인 미리암 케이츠는 이 계획에 대해 우려를 표명한 비평가 중 한 명이다. 그녀는 X에 글을 남기고 “이것은 기본적 자유의 폐지를 향한 수순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케이츠 의원은 “그 가치가 무엇인지에 대한 합의가 없고 법적 정의도 없는 상황에서 ‘영국의 가치를 훼손한다’는 것은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가?”라고 물었다.

기독교연구소(Christian Institute)는 종교자유에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하면서 “광범위한 정의에 반대한다”고 경고했다.

이 단체의 부국장인 시아란 켈리는 “거리에서 발생하는 폭력을 막으려는 합법적인 시도가 인기가 없거나 구식이라고 간주되는 의견을 금지하는 길을 열어서는 안 된다”라며 “테러리즘이나 극단주의에 대한 새로운 조치가 종교 자유를 보호하기는커녕 오히려 위험에 빠뜨리는 경우가 너무 많다. ‘영국의 가치’를 조사하는 오프스테드 검사관이 아이들에게 동성혼에 대해 가르치지 않으면 유대인 학교를 폐쇄하겠다고 위협했을 때 우리는 이 사실을 아주 잘 보았다”라고 했다.

이어 “이것은 의도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슬프게도 결과는 그러했다. 기독교인이든 아니든 우리의 역사적 자유인 표현의 자유와 종교 자유를 위협하는 모호한 법안으로 인해 무고한 사람이 위험에 처해져서는 안 된다”라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