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수험생 대상 배재안항캠프 개최
배재안항캠프 참여자 단체 사진. ©배재대

배재대학교(총장 김욱)는 2024학년도 대입 수시 및 정시 모집 지원자를 대상으로 배재대·배재학당 브랜딩 강화를 위한 ‘배재안항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지난 달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서울 중구 정동에 위치한 ‘배재학당역사박물관(1916년 건립·서울시 기념물 제16호)’과 서울시립미술관, 덕수궁 일대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배재안항캠프는 2024학년도 대입에서 배재대에 지원한 수험생들에게 배재대학교의 정체성을 널리 알리고, 배재 교육 선행 학습에 초점을 맞추었다. 배재학당은 1885년 8월 3일에 미국인 선교사 아펜젤러에 의해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고등교육기관으로, 지금은 서울 강동구와 대전 서구에서 다양한 교육 기관을 운영하며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법인 배재학당 조보현 이사장은 “여러분이 있는 이곳 서울 정동은 138년 전 암울했던 조선을 신교육, 신문화로 발전시키기 위해 20대 청년 선교사 아펜젤러가 배재학당을 세운 기념비적인 곳”이라며 “배재의 숭고한 역사를 몸소 체험하는 캠프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김욱 총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각지에서 배재대와 배재학당을 방문한 수험생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크고자하거든 남을 섬기라’는 배재학당의 당훈(堂訓)처럼 대학에서 여러 학문을 익히며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재대 수험생 대상 배재안항캠프 개최
수험생 대상 배재안항캠프 진행 사진. ©배재대

이번 캠프에서는 수험생들에게 아펜젤러 선교사가 배재학당을 설립한 역사를 소개하는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배재학당의 역사를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험생들은 배재학당역사박물관을 관람하며 민족시인 김소월, 한글학자 주시경, 독립운동가 서재필 선생 등 배재학당 출신 인물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김소월의 ‘진달래꽃’ 초판본, 배재학당 아펜젤러 피아노 등 다양한 유물을 직접 접할 기회도 가졌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재대 #배재대학교 #김욱총장 #배재학당역사박물관 #서울시립미술관 #덕수궁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배재학당 #조보현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