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게더링
아티스트 게더링 2023에서 콘서트가 열리고 있다. ©이상진 기자

기독 예술가들이 함께 소통하고 모여 더불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인 ‘아티스트 개더링 2023’이 13일부터 15일까지 소망수양관에서 진행됐다.

‘아티스트 개더링 2023’은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기독 예술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기도하고 말씀을 나눌 뿐만 아니라, 콘서트와 버스킹 등 공연을 비롯해 각 분야별로 교류하고 소통하는 장 또한 마련됐다.

기독 예술·문화인 3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아티스트 개더링과 소망교회(담임 김경진 목사)가 주최했으며, 프레이즈 개더링, K-CCM, 코스타 국제본부, 느혜미야 미니스트리, 광야아트미니스트리, 국제푸른나무, 한국교회 저작권협회 등이 협력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홍정길 목사(남서울은혜교회 원로),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 하정완 목사(꿈이있는교회) 등이 강사로 참여했으며 가수 이길승, 하덕규, 김명식, 장한이, 송정미, 빅콰이어 등을 포함한 CCM 가수들이 참가해 예배와 콘서트로 섬겼다. 뿐만 아니라 뮤지컬 ‘더 북’으로 활동하는 광야미니스트리도 함께 공연했다.

이번 개더링의 홍보를 담당한 ‘광야미니스트리’의 최지영 선교사는 “개더링을 통해 바라는 것은 기독 예술가들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런 모임을 통해서 훈련받고 위로받고, 서로 힘을 얻어 다시 세상으로 나가서 믿음으로 복음을 열심히 선포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많은 기관들이 연합하여 섬기고 있다. 이 연합과 모임이 더욱 튼튼해져서 무너진 한국교회의 문화가 회복되는 역사를 소망한다”라고 했다.

아티스트 게더링
CCM 가수 송정미, 장한이 등이 공연하고 있다. ©이상진 기자

콘서트에서는 송정미, 장한이, 에이멘 등 여러 가수들이 함께 어우러져 돌아가며 각자의 노래를 부르며 그들의 이야기도 나누었다. 또 함께 노래하며 웅장한 하모니의 콘서트를 만들어 냈다.

아티스트 게더링
아티스트 개더링에서 영역별로 그룹을 나눠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진 기자

영역별 모임에서는 클래식, CCM, 미술, 국악, 무용, 영화 등 여러 그룹들로 모여 서로를 소개하며 교류하고 고민들을 나눴다. 참가자들은 서로의 삶과 사역의 내용을 나누며 각 영역에서 얻게 된 통찰을 주고 받기도 했다. 또한 이를 통해 서로 간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서 활용되는 의미 있는 시간도 됐다.

또한 이와 비슷한 컨셉을 가진 휴먼라이브러리 시간에는 전통적 예술 영역에서 확장된 보다 다양한 주제로 강사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뮤지컬 선교, 아티스트 경영, 창조과학, 아티스트 선교,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자녀교육 컨설팅 등 외에 전문화되고 구체적 영역들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강사로는 광야아트미니스트리의 대표 김관영 목사, 창조역사 교육원 대표 김명현 교수, 가정사역 전문가 박수웅 장로 등을 포함해 전문가들이 포진했다.

아티스트 게더링
예배와 문화사역 단체 피아의 대표 김정선 전도사가 심포지엄에서 자신의 도전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상진 기자

둘째날 오후에 열린 심포지엄에서는 기독문화에술사역에 대해 ‘어떻게 지속할 것인가’, ‘어떻게 창작할 것인가’, ‘어떻게 확산할 것인가’ 등 3가지 초점을 가지고 피아워십의 대표 이동선 전도사, 징검다리와 번개탄TV의 임우현 목사, 헤리티지 김효식 대표, 워십과 예술 프로덕션 수상한 거리, 문화공동체 리빌드의 대표인 작곡가 박강일 등을 포함해 여러 사역자들이 참석자들에게 미리 질문을 받아 기독 예술가들로 살아가는 부분에 있어서 다양한 고민과 질문들을 나누고 또한 현장에서 활동하는 패널들이 자신들의 삶과 사역의 노하우들에 대해 나눴다.

아티스트 게더링
지구보기 목사 ©이상진 기자

개더링의 둘째 날 저녁 집회에서는 서남아시아 YWAM(한국명 예수전도단)의 대표 지구 보기 목사(Jiggu Bogi)가 말씀을 전했다. 지구 목사는 “기독 예술가들로서 부르신 사명 가운데 서서, 세계 열방에 예배, 치유, 영적 전쟁, 말씀의 가르침을 풀어놓아야 한다”라며 “또한, 요한계시록의 에베소 교회처럼 우리가 첫사랑을 잃어버린 것을 회개해야 한다. 그리고 명성을 추구하던 것, 죄로부터 돌이켜 거룩함 가운데 설 것”을 강조했다.

아티스트 게더링
저녁집회가 끝나고 열정적인 가수와 음악가들의 공연이 이어졌다. 섹소포니스트 심삼종이 열정적으로 연주하고 있다. ©이상진 기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스트게더링2023 #프레이즈게더링 #코스타국제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