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환의 스토리 콘서트 땡큐앤(THANK YOU &)
아름다운재단은 다음달 8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열여덟 어른 조규환의 스토리 콘서트 땡큐앤(THANK YOU &)’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조규한 스토리 콘서트 포스터. ©아름다운재단 제공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당사자가 홀로서기에 도움을 준 많은 이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노래에 담아 전하고, 자립과정에서 겪은 경험과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행사가 열린다.

아름다운재단은 다음달 8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열여덟 어른 조규환의 스토리 콘서트 땡큐앤(THANK YOU &)’ 행사를 개최한다. 본 콘서트는 아름다운재단이 자립준비청년 지원 캠페인 ‘열여덟 어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자립준비청년 당사자 캠페이너들이 직접 진행하는 이날 행사는 총 2부로 꾸려진다. 1부에서는 조규환 ‘열여덟 어른’ 캠페이너가 여러 지원사업을 통해 도움을 받았던 경험을 나누고, 지금도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는 기관·기업·단체·시민들에게 노래로 감사 인사를 전한다. 앞서 조 캠페이너는 지난해 광주역을 찾아 버스킹을 진행하며 보육원에 살던 시절 친구들과 여행할 수 있도록 기차 티켓과 많은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던 공연을 지원해준 광주역에 감사를 전한 바 있다.

2부에는 조 캠페이너와 허진이 ‘열여덟 어른’ 캠페이너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가 마련돼 있다. 보육원 퇴소 및 자립과정에서 겪는 경험을 관객들과 공유하고, 민간 및 공공기관의 자립준비청년 대상 지원사업에 대한 당사자들의 생각을 솔직하게 전달하는 자리다. 당사자 영상과 밸런스 게임, 관객 참여 등 관객이 ‘열여덟 어른’의 삶을 한층 가깝게 공감할 수 있는 순서가 될 전망이다.

조규환 캠페이너는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은 보육시설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자립하는 순간까지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고맙고 소중한 자원”이라며 “손 내밀어준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는 동시에, ‘열여덟 어른’ 이 건강하게 자립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필요한 점은 무엇일지 함께 살펴보는 자리” 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열여덟 어른 조규환의 스토리 콘서트 땡큐앤(THANK YOU &)’은 무료공연이며 이벤터스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은 SM엔터테인먼트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SM은 사회공헌 브랜드 ‘SMile’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아름다운재단의 ‘열여덟 어른’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음은 물론, 임직원 정기봉사활동, 아티스트 재능기부, 아시아 및 국내 아동 음악교육지원 등 SM의 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01년부터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학업과 생활을 지원해온 아름다운재단은 ‘열여덟 어른’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며 실질적인 자립정보 공유, 정서적 지원, 관계망 형성과 인식개선 등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벽 예배 후, 교회에서 꼭 필요한 것은??

#아름다운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