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대 120주년 감사예배 및 기념행사
지난해 장신대 120주년 감사예배©기독일보DB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운용, 이하 장신대)는 10일, 장신대 한경직기념예배당에서 제121주년 개교기념 감사예배 및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감사예배는 김운용 총장의 인도, 부총회장 이순창 목사의 설교, 이사 심영섭 목사의 기도, 교수 홍인종 목사의 성경봉독, 이사장 리종빈 목사(광주벧엘교회)의 축도가 있을 예정이다.

2부 행사로는 명예신학박사 학위수여식이 진행된다. 명예신학박사 학위수여 대상으로는 김동엽 박사(목민교회 원로, 제98회 총회장), 박래창 박사(소망교회 원로장로, 한국장로신문사 발행인), 안광수 박사(수원성교회) 이상 3명이다.

3부 행사로는 은퇴하신 은사들을 초청해 스승의 날 기념 순서와 장기근속자들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패 전달식, 그리고 신대원 졸업 25주년을 맞이하는 90기 동문들의 동문재상봉 행사가 진행된다.

장신대 대외협력처는 이에 맞춰 9-10일 양일에 걸쳐 신학대학원 졸업 25주년을 맞이하는 90기 동문들을 초청해 ‘모교 방문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모교 방문의 날 행사는 90기 동기회장 최정도 목사(주사랑교회) 외 170여명의 동기 부부가 참석해 첫째날은 감사예배, 은사초청만찬, 동기의 밤 등의 시간을 가진 뒤 5월 10일(화) 개교기념 감사예배에 참석할 예정이다.

연구지원처에서 주관하는 개교기념학술대회도 11일 14-17시까지 세계교회협력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개교기념학술대회는 ‘경건과 학문의 융합적 패러다임 모색’이라는 주제로 ‘신학함의 융합적 과제’(고원석, 양정호 박사), ‘목회역량 강화를 위한 신학교육의 융합모델 연구’(서원모, 김효숙, 임성은 박사), ‘말씀묵상과 예배, 일상을 위한 장신대 경건의 방향성 연구’(최진봉, 박세훈 박사)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최민준 작가 초대전 ‘일어나라 함께 가자’가 지난 4월 5일부터 5월 27일까지 마펫관 1층 전시공간에서 진행되고 있다. 5월 16일부터 21일까지 세계교회협력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본 회퍼 목사의 순교 77주년을 기념해 뮤지컬 ‘본 회퍼의 위대한 결단’(극단 창조)도 상연될 예정이다. 전시와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로회신학대학교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