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의 보완수사를 요구하다 사의를 밝힌 박하영 차장검사가 10일 오전 경기도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명예 퇴임식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의 보완수사를 요구하다 사의를 밝힌 박하영 차장검사가 10일 오전 경기도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명예 퇴임식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성남FC 후원금' 뇌물수수 의혹 사건을 수사하다 사의를 표명한 박하영(47·사법연수원 31기) 수원지검 성남지청 차장검사가 "(이 사건을)경찰에서 충분히 잘 수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박 차장검사는 이날 오전 11시 수원지검 성남지청 회의실에서 진행된 명예 퇴임식을 마치고 나온 뒤 만난 취재진에게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성남FC 수사 무마 의혹' 관련 수원지검 진상조사 진행 상황을 묻는 말에 "말씀드리기 적절치 않은 것 같다"면서 "그냥 절차에 따라서 진행이 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날 퇴임식에는 수사 방향을 두고 갈등을 빚은 박은정(50·29기) 성남지청장도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박 차장검사는 "(지청장과는)인사 정도 나눴다"면서 "퇴임식에서는 감사하다며, 좋은 청 만들어달라는 일상적인 말씀을 드렸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향후 특별한 계획은 없다"면서 "일단은 가족들하고 좀 편하게 지낼 것 같다"고 했다.

취재진과의 인터뷰 이후 박 차장은 동료들의 환송을 받으며 차를 타고 청사를 빠져나갔다.

박 차장검사는 지난달 25일 검찰 내부망인 이프로스에 글을 올려 "더 근무할 수 있는 방도를 찾으려 노력해 봤지만, 이리저리 생각해 보고 대응도 해 봤지만 방법이 없었다"며 사직의 뜻을 밝혔다.

이를 두고 검찰 안팎에서는 박 차장검사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연루된 성남FC 의혹 사건 처리를 두고 박은정 성남지청장(29기)과 갈등을 빚은 것이 사직 배경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해왔다.

박 차장은 후원금 용처 등에 대한 보완 수사가 필요하다고 보고했으나, 박 지청장이 결정을 미루며 사실상 수사를 무마하려 했다는 주장이다.

이에 김오수 검찰총장은 신성식 수원지검장에게 사건 경위 파악을 지시한 상황이며, 현재 수원지검에서 관련 조사를 진행 중이다.

한편, 이와 별개로 수원지검은 지난 7일 성남지청에 이 사건 보완 수사 지휘를 내렸다. 성남지청은 하루 만인 8일 사건을 처음 수사했던 분당경찰서에 보완 수사를 요구했다.

/뉴시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남FC후원금 #박하영 #박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