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데이빗 호킨스(David B.Hawkins)박사' 가 당신의 기분이 불쾌할 때 이를 극복하기 위한 5가지 간단한 방법을 소개했다.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gettyimages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gettyimages

첫째, 호흡을 내쉬어라

물론 이것은 지나치게 단순하게 들릴지도 모른다. 하지만 당신이 흥분할 때, 몸 속 아드레날린 수치가 급증하도록 하면서 숨을 얕게 쉬는 경향이 있는데, 이 현상은 당신에게 긴장감만을 만들어 낼 뿐이다.단순하게 숨을 쉬어라. 그리고 이를 통해 마음을 가라앉혀라.

둘째, 현재 당신의 상황에서 한 발짝 물러나라

당신이 다른 사람들로부터 스트레스를 받을 때 그 상황에서 한 발짝 물러서면 좀 더 나아짐을 경험할 것이다.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음을 인지하고 다음의 성경구절을 기억하라."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거니와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약 1:19)

셋째, 당신의 상황을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라

누군가는 우리가 진정으로 상대방을 이해한다면 어떠한 갈등도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이 말처럼 당신도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반성하고, 그리고 이해하려고 노력해보라. 그들의 관점은 무엇이고 왜 그들이 그러한 말을 했을까하고 말이다.

넷째, 문제에서 당신의 역할이 무엇인지 고려하라

당신이 불쾌한 기분을 갖는 말고도 다른 선택안이 있음을 기억하라. 무엇보다 불쾌하고 나쁜 기분이라는 것이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들이는지 기억하라. 예로 당신은 '피해자' 역할을 맡아야 하고 상대방의 말이나 행동을 과대해석하거나 왜곡시키는 등 많은 일들이 이루어진다. 그러기에 절대 부정적인 기분에 굴복하지 말라.

마지막으로, 해결책을 간구하라

무슨 일이 일어났든, 누가 틀렸든 간에, 해결책을 고려해보라. '해결해야 할 문제는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상대방과 조화를 이룰 수 있을까?' 등을 고민해보라.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든, 당신은 그들과 화목하게 지내도록 부르심을 받았다. 그리고 당신은 능히 그렇게 할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 #불쾌한 #기분 #극복 #5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