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란 하나님께서 주신 아름답고 소중한 선물이다. 하지만 이 선물이 모두에게 동시에 똑같이 주어지지는 않음을 알고 있다. 그러기에 당신은 아직 미혼인데 그 외 누군가가 결혼할 때 초조해하지 않으며 오히려 결혼과 삶, 하나님에 대해서 한번 더 묵상할 수 있는 시간들이 필요하다. 이에 미 기독교 잡지 '크로스워크(Crosswalk)'의 '칼리 로건(Cally Logan)'이 당신을 제외한 주변의 사람들이 결혼을 할 때 기억해야 할 9가지를 소개했다.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1. 하나님의 타이밍은 완벽하다

창세기 24장에는 이삭의 결혼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이 나오는데 이는 매우 정확해서 최종 만남의 정확한 순간까지 이어졌다. 창세기 25장은 이삭이 아내 리브가와 결혼할 당시 마흔 살이었다고 나온다. 현대에 와서는 마흔이 결혼하기에 꽤 늦은 나이로 보일 수 있으나 하나님의 눈에는 그 분의 계획이 들어설 완벽한 타이밍이었던 것이다.

당시 이삭의 아버지 아브라함은 아들의 아내를 찾기 위해 믿음직한 종을 보냈고 그 종은 하나님께 그런 여인을 보내 달라고 기도한 결과 결국 리브가를 만나게 되었다. 하나님께선 이삭과 리브가를 위한 계획을 가지고 계셨고 이 둘은 하나님의 영에 따라 순종하며 그 분의 선한 계획을 드러나게 하였다. 당신도 배우자를 기다린다면 마찬가지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결혼에 대한 계획이 있으심을 믿는다면 반드시 그 분의 시기가 반드시 올 것을 인내하고 기다려라.

2. 하나님의 최선을 기다려라

하나님은 진정으로 그 분의 자녀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하신다. 그러나 당신이 하나님의 최선의 결과를 받기 위해선 온전하고 용기있게 그 분의 계획을 따라야 한다. 때로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길이 매우 명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신은 여전히 그 분이 계획하신 올바른 길 위에 있음을 확신하며 걷는 것이 중요하다. 

3. 배우자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믿어라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당신의 배우자가 당신이 그 동안 꿈꾸왔던 배우자의 이상형과 다를 순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입장에선 그 사람이 당신에게 최고의 짝이 될 것임을 알고 준비하셨다는 점이다. 하나님께서는 계획이 있으시고 당신은 그 분께서 가장 좋다고 예비하신 것들을 신뢰해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순간 성령께서 당신에게 선택할 것을 말씀하실 때 당신은 용기를 내어 행동할 줄 알아야 한다. 

4. 하나님께서 계획하셨던 당신의 모습을 가져라

하나님께서 처음 계획하신 사람이 된다는 것은 당신이 하나님과 자신 스스로에게 될 수 있는 가장 높고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당신은 단지 결혼하고 아이를 가지려고만 이 땅에 온 것이 아니라 당신의 삶을 통해 가장 높은 곳에서 계신 하나님을 찬양하러 온 것이다. 그리고 그 중에는 하나님께서 당신을 그 분의 계획에 맞게 틀을 짜시고 다듬어 주시도록 허락하시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먼저는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누군지를 분명히 알고 이루어 나갈 때 결혼 후 당신의 배우자에게도 최고의 것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5. 결혼을 우상으로 생각하지 말라

결혼이 당신에게 우상이 되거나 삶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류의 타락 이전에 아담과 이브의 결혼은 사실 완벽했다. 흠도, 죄도, 부끄러움도 없었다. 두 사람 사이에 두려워하거나 숨길 것이 없어 벌거벗은 채 서로 앞에 섰던 것이다. 아담과 이브는 동산에서 하나님과 완벽한 관계를 유지했으며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존경하고 섬겼다.

하지만 그들이 사탄이 주는 유혹에 넘어갔을 때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잃고 이러한 관계에서 멀어지게 되었다. 우상은 당신이 하나님 보다 더 많은 애정과 신뢰, 관심을 주는 모든 것을 말하며 아담과 이브에게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의 부족이 이러한 인류 최초의 원죄와 타락을 초래하게 하였다. 이처럼 결혼도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의 하나님과의 첫사랑을 방해하는 것이 되게 할 수는 없다. 그리스도는 당신 삶의 중심적 초점이 되어야 하고 또한 당신의 첫사랑이자 헌신이 궁극적으로 머무는 곳이 되어야 한다.

6. 첫사랑을 기억하라

결혼은 멋지고 경건하며 거룩하지만 욕망으로 인해 결코 하나님을 잊게 되는 것이 되어서는 안 된다. 당신은 주권자이시자 모든 것을 통제하시는 하나님께서 만드신 길을 믿고 따르며 그 분의 사랑을 기억해야 한다. 당신이 그리스도를 모든 욕망과 소원함보다 위에 두며 첫사랑을 잊지 않을 때 삶의 모든 것이 제자리에 놓일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7. 비교는 기쁨을 훔치는 도둑이다

비교하는 것은 당신 안의 기쁨을 빼앗아가는 도둑이다. 어느 누군가는 일찍이 인생에서 중요한 짝을 만나 큰 다툼이나 투쟁 없이 결혼하는 길을 갈 수도 있고 다른 누군가는 더 긴 구불구불한 길이나 바위투성이의 험난한 길을 갈 수도 있다. 이때 당신이 기억해야 할 중요한 것은 우리 각자가 인생에서 본인에게 맞는 시간과 계절을 가지고 있고 그것은 주변사람들의 시간과 계절과 동등하게 일치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다만 당신은 더 나아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어제의 당신과 오늘의 당신을 비교할 수 있을 뿐이다. 

8. 결혼하는 친구들과 함께 기뻐하라

로마서 12장 15절은 "즐거워하는 자들로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로 함께 울라" 고 말한다. 곧 결혼할 이들이 있다면 그들을 축하해 주고 함께 기뻐해주어라. 그러면 나중에 당신이 축하받을 때가 올 때 그 누구도 시비와 원망없이 함께 기뻐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하나님께선 당신이 볼 수 없는 방식으로 미래를 보시기 때문에 당신이 정확한 시기에 필요한 것을 가질 수 있도록 배우자를 포함한 모든 것을 완벽한 시기에 제공하실 것을 믿길 바란다. 궁극적으로 당신에게도 주님이 함께하심을 알고 그 안에서 당신의 은혜의 충만함을 발견하라.

9. 배우자가 있든 없든 기뻐하라

마지막으로 당신의 기쁨은 미래의 결혼에서 오는 것이 아님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혼은 그렇게 많은 기쁨을 줄 수 있지만 기쁨의 뿌리 자체는 아니다. 기쁨의 뿌리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다. 다른 어떤 것도 이를 충족시킬 수 없고, 다른 어떤 사람도 만족시킬 수 없다. 그리스도는 기쁨 그 자체의 영원히 살아 계신 생명수와도 같다. 당신의 믿음과 기쁨을 어디에 두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진리를 명백히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 #주변 #결혼 #기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