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성을 무너뜨리는 사단의 전략
 ©기독일보DB

스포츠 팀이나 정치 라이벌 그리고 군사 전략가들은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상대방의 강점과 약점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

많은 이들이 적에 대한 충분한 정보 없이 전쟁에 돌입해 제대로 준비되지 못함으로 인해 전쟁에서 이기기보단 질 때가 많다. 이것은 국가와 국제관계, 그리고 개인적인 차원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미국의 기독교 저자이자 유명 칼럼니스트인 마우스피스미니스트리스인터내셔널(Mouthpiece Ministries Internationa)의 리사 그레이트(Lisa Great)가 원수가 크리스천들을 대적하기 위해 사용하는 몇 가지의 전략에 관한 글이 눈길을 끈다.

그는 “성경에서 등장하는 대적들이 교회와 이스라엘 백성들을 괴롭힌 전략에 대해 주목해보고자 한다”며 하나님과의 관계성과 사람과의 관계성을 무너뜨리는 사단의 전략 3가지를 소개했다.

1. 공포와 불신

신뢰는 크리스천이 가장 취약한 부분으로 신뢰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상처로 인해서 많은 이들이 신뢰하기를 거부한다.

사단은 놀라운 전략가이다. 신뢰할 수 있는 힘을 빼앗아 가고 불신의 상태에서 머무르게 해 당신을 무기력하게 만든다.

주님은 우리의 구원자이시며, 여전히 죄수들을 사면하시며 포로들을 자유하게 하신다. 그러므로 당신은 용서함으로, 하나님께서 베푸신 것들에 대해 기억함으로, 온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하나님을 신뢰하고 믿음 안에 거함으로 사단을 물리칠 수 있다.

2. 용서치 않는 것

다른 사람을 용서하지 않고 사는 것은 관계성에 있어 치명적이며, 우리의 관계성을 파괴한다. 사단은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을 용서하지 못하게 만든다.

“너희가 무슨 일이든지 뉘게 용서하면 나도 그리하고 내가 만일 용서한 일이 있으면 용서한 그것은 너희를 위하여 그리스도 앞에서 한 것이니, 이는 우리로 사단에게 속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그 궤계를 알지 못하는 바가 아니로라”(고후2:10~11)

3. 망각

사단은 하나님의 성품에 대해 궁금해 하고 질문하고 싶은 생각을 망각하게 한다.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함께하심을 망각할 때 우리는 하나님을 볼 수도, 들을 수도 , 이해할 수 없게 되며, 이것은 결국 ‘하나님이 우리와 진정 함께 하시는가?’라는 의문을 제기하게 만든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사단의전략 #3가지 #관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