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뷰티핸즈
㈔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는 지난 한주 2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와 코로나19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마포구 관내 독거 어르신들의 외모 관리를 위하여 추석맞이 뷰티서비스를 지원했다. ©월드뷰티핸즈

㈔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는 지난 한주, 2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와 코로나19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마포구 관내 독거 어르신들의 외모 관리를 위하여 추석맞이 뷰티서비스를 지원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들은 경제적인 빈곤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적 관계망이 위축되면서 외모 관리를 전혀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뷰티서비스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서 서비스 장소와 사용 도구의 철저한 소독과 함께 발열 체크를 했다. 어르신들끼리 대면을 하지 않도록 사전 예약제로 시간차를 두었으며, 거동이 힘들어서 기관에 오지 못하신 어르신은 집으로 방문하여 재가서비스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최에스더 회장은 “그동안 저희 학과 봉사동아리 학생들과 매월 1회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뷰티서비스를 진행해왔었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동아리 활동도 하지 못하고 있어서 너무나 안타깝고,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들의 외모라도 관리해줌으로써 우울감이 다소 감소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저 혼자라도 뷰티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사장 장헌일(신생명나무교회) 목사는 “ 그동안 뷰티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섬김의 손이 되고자 하는 정신으로 지금까지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는데 포스트 코로나 언컨텍트 시대가 되다보니 하루하루를 힘들게 버티며 살고 계신 어르신들이 저희 주변에 너무나 많다. 지금 예수님께서 저희에게 원하시는 것은 그런 어려운 이웃들을 사랑과 선행으로 격려하며 사랑으로 함께하라는 것이기에 앞으로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사)월드뷰티핸즈는 K-뷰티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네일, 화장품 등 5대 분야의 전문 교수와 산업체 기관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획재정부 승인 지정기부금 단체와 1365 자원봉사 인증기관으로 후원 및 뷰티자원봉사자 신청을 받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email protected]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월드뷰티핸즈 #독거노인 #코로나19 #뷰티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