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제자의 길을 걷는 사람들』
도서『제자의 길을 걷는 사람들』 ©은보포럼

제자로서 살아가는 삶의 양식이 성경에서 가르쳐 준 대로 변하는 것이 정상이다. 오늘날 물질만능주의 속에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삶이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와 제자로서 단순한 생활양식에 대한 헌신이 필요하다. 이런 삶의 구체적인 양식을 구축하는 구체적인 훈련이 필요한 대목이다. 오늘도 지상명령에 순종하여 제자 삼는 많은 교회가, 과연 제자도에 기초한 훈련을 하고 있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배창돈 - <제자의 길을 걷는 사람들>

도서『다음 세대 교육, 가정이 답이다』
도서『다음 세대 교육, 가정이 답이다』 ©한국NCD미디어

다음세대교육을 어떻게 할 것인지 고민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사실을 발견하였다. 지금까지 우리가 바라보지 못했던 것이 드러난 것이다. 가뭄이 길어져 호수 밑바닥에 무엇이 있는지 알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전도로 채워졌던 아이들이 줄어들자 그리스도인 부모들의 자녀들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녀가 되어 있지 않다는 현실이 보였다. 이전부터 그리스도인 자녀의 이탈을 경고로만 여겨왔는데, 이제는 현실로 다가왔음을 모두가 인정하게 되었다. 그리고 다음세대교육을 제대로 성찰할 수 있게 되었다. 바로 가정에서 다음세대교육을 시작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장한섭 - <다음 세대 교육, 가정이 답이다>

도서『항해하는 삶』
도서『항해하는 삶』 ©빛나라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 최대의 특징이 있다면, 어느 때든지 우리는 절망할 수 없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성도들도 불신자들과 똑같이 이 세상에서 고난을 당합니다. 그러나 우리 성도들에게는 그 고난이란 풍랑 앞에서 기도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 계신 하나님 앞에 기도할 때에 가장 먼저 변화되는 것이 있다면, 나 자신입니다. 내가 기도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람으로 변화되었다는 놀라운 사건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고난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주십니다. 아직 아무런 환경의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지만, 인내의 능력으로 내 속에서 그 모든 어려움의 풍랑을 능히 딛고 항해 할 수 있는 깊은 은혜의 강물을 경험하게 하실 것입니다.

장요한 - <항해하는 삶>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