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JOY라디오
CTS Joy 라디오 ‘박정선의 밥 이야기’ 진행자 박정선 집사 ©CTSJOY라디오

요즘 특별한 컨텐츠로 청취자들에게 관심을 받는 라디오 프로그램이 있다. 신앙안에서 혹은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일어나는 갈등(?)과 소소한 사연을 보내면 채택된 사연을 소개하고 함께 나누고 식사 상품권을 선물로 준다.

이런 독특한 소재의 방송은 기독교 채널인 CTS Joy 라디오 ‘박정선의 밥 이야기’ 이다. 방송에서 밥을 준다는 독특한 컨셉의 라디오 프로그램이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진행자 박정선 집사(연세대학교회)는 ‘밥 이야기’에 대해 “사람이 인생을 살면서 음식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음식 이야기도 하고 청취자 사연 읽어주고 공감도 하고 같이 고민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연이 채택되신 청취자들에게는 식사권을 선물해 준답니다” 라고 환한 웃음을 지으며 말을 건냈다.

밥과 관련된 컨셉을 설정한 이유에 대해 “방송에 나오는 사연을 보면 거의 다 인간관계 이야기 잖아요. 주님도 제자들과 많은 식사를 하시면서 교제를 나누고 사랑을 나누신 것처럼요. 사람과의 깊은 교제는 음식을 나누며 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 생각했어요. 모두다 사람 사는 이야기라, 그래서 밥 이야기는 사연 속에 알고 지내는 상대방과 식사 한 끼를 하면서 교제를 통해 화해도 하고 용서도 하고 사랑도 나누는 시간을 식사 한 끼로 하시면서 나누시라고 선물을 드리고 있다”고 말한다.

그랬다. ‘밥 이야기’에 채택된 사연에 대해서는 함께 식사하시라고 프랜차이즈 패밀리 레스토랑의 식사권이 제공된다. 밥을 나누는 컨셉이니 당연하다면서. 이렇게 방송을 통해 사람과 사람을 관계를 돕고 있는 박 집사의 어릴 적 꿈은 단순했다. 어른이 되고 싶고, 의상 디자이너와 가수도 하고픈 꿈을 가진 소녀였다.

그러던 그녀가 이제는 방송을 통해 내 이야기를 들어주는 집사님 혹은 사람 좋은 이웃사촌으로 우리에게 다가왔다. 그녀가 방송을 하게 된 것도 우연한 기회가 그녀에게 찾아왔다. 그녀의 소통을 중요시 하는 성격이 그의 재능을 알아본 방송국 관계자에 의해 스카웃 된 것이다.

올해 초부터 진행한 프로그램의 방송 횟수가 벌서 20회를 훌쩍 넘겼다. 아마도 그녀에게도 숨 가쁘게 달려온 시간이었으리라 생각이 든다. 박 집사는 지난 상반기 동안 방송한 가운데 기억에 남는 사연이 있냐는 기자의 물음에 “지난 5월 가정의 달에 방송에 나간 육남매 이야기로 육남매의 어머니는 일찍이 남편을 먼저 하늘나라에 보내고 신앙과 사랑으로 육남매를 키운 이야기를 풀어냈다”고 말하고, “그 사연 이후 육남매가 다시 방송국에 사연을 보내 어머니께 감사하다고 편지를 써서 이 또한 방송에 나갔는데, 청취자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재미와 감동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렇게 비 방송인이 라디오의 진행자가 되어 방송을 이끌어 가다 보니 그를 아는 주변 지인들은 ‘재미있다’, ‘감동이 넘친다’는 등 다양한 반응이 나왔다. 처음 방송을 진행할 때에는 어색했지만, 지금은 작은 영혼들에게 희망을 주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박 집사는 말한다. 뿐만 아니라 그녀는 10년 후에는 방송을 통해 밥을 나누고 밥의 문화를 통해 회복의 문화를 주는 방송인이 되어, 어려운 사람들에게 밥 한 끼 나눌 수 있는 재단을 만드는 것이 인생의 비전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박정선 집사는 “‘밥 이야기가’ 사연을 통해 사람 사는 이야기 혹은 밥 한 끼를 서로 나누며 세상 사는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방송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한편 그녀가 진행하는 ‘빅정선의 밥 이야기’는 매주 목요일 CTS Joy 라디오를 통해 방송되는 프로그램으로, 음식에 관한 이야기나 추억, 정보 등을 말하고 청취자에 사연을 통해 세상 사는 이야기를 직접화법으로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또 사연을 보낸 청취자들에게 매주 정해진 식사권을 선물한다. 더불어 이 선물을 통해 사연에 나온 사람들과 식사 한 끼 하라는 미션을 수행토록 요청한다. 방송 참여 방법은 CTS 조이 라디오 앱을 다운을 받아 박정선의 밥 이야기를 청취하면 된다. 사연 신청: bobstory1004@duam.ne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tsjoy #CTS #라디오 #박정선집사 #밥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