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유통일당 21대 총선 출정식
얼마 전 광화문 광장에서 총선 출정식을 가졌던 기독자유통일당 ©기독일보 DB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이 ‘21대 총선 결과와 진성당원의 필요성’이라는 제목으로 19일 성명을 발표했다.

당은 “기독자유통일당의 수많은 당원과 지지자들은 21대 총선결과를 보면서 진한 아쉬움을 남길 수 밖에 없었다”며 “기독자유통일당 관계자들은, 원내진입이라는 1차 목적은 이미 달성하였다고 판단하고, 의석을 몇 석이나 얻느냐만 남았다고 보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이었다”고 했다.

이어 “그러나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결과는 참담함 그 자체였다. 예상을 훨씬 밑도는 결과였다”며 “제20대 총선에서 기독자유(통일)당이 득표한 2.63%, 62만 6853표에도 미치지 못하는 1.83%, 51만 3159표에 불과하였다. 압도적인 SNS선거유세, 교회의 전폭적인 지지, 유일한 기독정당이라는 이점에도 불구하고 20대 총선에 훨씬 미치지 못하는 득표를 한 것”이라고 했다.

그 원인에 대해 당은 “이번 참패의 가장 큰 원인은, 기독자유통일당은 진성당원이 없다는 점”이라며 “진성당원이 아닌, 단순한 우파기독교인인 경우, 심증적으로는 기독자유통일당이 교회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보더라도 거대여당을 견제하려면 거대야당에 표를 몰아주어야 한다는 심리가 더 크게 작용하였을 것”이라고 했다.

당은 “만일 당비를 내는 유료당원, 즉 진성당원들이라면 자신이 등록한 정당에 대한 충성과 헌신 때문에 환경과 상황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당연히 자신이 후원하고 지지하는 정당에 투표를 하였을 것”이라며 “단적인 예가 정의당이다. 정의당의 경우를 보면 진성당원들은, 여당이 같은 좌파이기 때문에 기독자유통일당과 유사한 상황이지만, 거대여당에 투표하지 않고 자신들이 후원하고 지지하는 정의당에 투표를 하였다”고 했다.

“그 결과 정의당은 20대 총선 171만 9891표(7.23%) 보다 약 100만표가 더 많은 269만 7956표(9.67%)를 득표하였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교인들이 기독자유통일당에 투표를 할 것이다’라는 낙관론에 빠져, 아무런 준비 없이 성도들의 자발적 동참에만 기대를 건다면 결코 원내에 진입할 수 없다”며 “결국 기독자유통일당이 원내에 진입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진성당원 체제로의 전환을 이루어야 한다”고 했다.

이들은 “매월 정기적으로 1만 원 이상 당비를 납부하는 유료 진성당원에 한하여 후보자 추천, 경선 참가 등 당의 행사에 참여할 권리를 부여하여야 한다”며 “그러할 때 당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했다.

이어 “진성당원들에게 정당 내 교육기관을 통해 지속적을 교육을 이어가면, 기독자유통일당의 원내 진입을 방해하려는 반대 세력들의 네거티브 선거운동이 일어날 경우에도 흔들리지 않고 기독자유통일당에 투표할 수 있다”며 “이렇게 확보된 진성당원들을 양성해야만 모든 상황에 대처하여 원내진입이라는 1단계 목적을 달성 할 수 있다”고 했다.

아울러 “나아가 이와 같은 1단계의 목적을 달성을 할 때 비로소 ‘정치 영역에서 하나님의 법에 따른 통치 실현’이라는 궁극적인 목적과 ‘예수한국⋅복음통일’을 달성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자유통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