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퀘어의 가장 큰 전광판에 3일(현지시간)부터 "들리시나요?"(DO YOU HEAR?)라는 제목으로 내보내기 시작한 30초짜리 영상광고에 탤런트 차인표, 프로야구 스타 박찬호, 배우 안성기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이 광고를 기획한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38) 교수는 4일 자신의 트위터에 "드디어 타임스퀘어에 아리랑 광고가 시작됐습니다. 이번에는 차인표/박찬호 형님도 광고에 깜짝 등장! 암튼 중국이 탐내고 있는 우리 아리랑을 무한RT하여 전세계 트위터러에게 전파합시다~^^"는 글과 함께 '아리랑' 광고 동영상을 올렸다. 

▲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민요 '아리랑'이 우리의 문화유산임을 알리는 광고가 3일(현지시간)부터 한달간 1500회 노출된다. 아리랑의 가락이 피아노 선율로 전해지며 광고가 진행된다. ⓒ유튜브 캡쳐

서경덕 교수에 따르면 광고에 출연한 차인표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는 우리 스스로가 지켜나가야 한다. 우리 것의 소중함을 함께 하고자 이 프로젝트에 동참하게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 광고는 앞으로 하루 50번, 한달간 총 1500회 노출될 예정이다.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중국이 최근 아리랑을 자국 무형유산으로 등재하는 등 `문화공정'을 시작했다"며 "이에 맞서 우리 음악인 아리랑을 지키고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광고를 제작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앞서 서 교수는 지난해 타임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서커스에 아리랑 광고 1탄을 올린 바 있다.

이번 광고는 지난 6월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 문화의 전당 등이 함께 주최한 '또 하나의 애국가-아리랑 아라리요' 페스티벌의 장면을 활용해 광고비는 경기도 등이 전액 후원해 제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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