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제알도 조제알도

UFC 194 패더급 통합 챔피언전
▲UFC 194 패더급 통합 챔피언전 승자와 패자. 왼쪽부터 코너 맥그리거(27·아일랜드)와 조제 알도(29·브라질) ©SPOTV 중계 캡처

[기독일보=스포츠] '잠정 챔피언' 코너 맥그리거와 '챔피언' 조제 알도의 패더급 통합 챔피언전이 단 13초 만에 싱겁게 끝이 났다.

코너 맥그리거(27·아일랜드)가 13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가드 아레나에서 열린 UFC 194 메인 이벤트에서 13초만에 조제 알도(29·브라질)를 무너뜨리고 통합 챔피언에 올랐다.

맥그리거(19승 2패)는 이날 승리로 2011년 이후 이어 15 연승을 기록하게 됐다.

반면 8차 방어에 나선 알도(25승 2패)는 2006년부터 지속해 온 18연승 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알도가 종합격투기(MMA)에서 KO를 당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조제 알도는 시작과 함께 손을 휘두르며 자신감을 표현했지만 그것도 오래가지 못했다. 맥그리거는 주먹을 피하자마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왼손 펀치를 알도의 턱에 꽂았고, 알도는 그대로 '나무가 쓰러지듯' 옥타곤 바닥에 누웠다.

통합 챔피언이 탄생하는 순간이었다. 조제 알도는 18연승 행진을 멈췄고 맥그리거의 15연승을 달렸다.

맥그리거는 경기 후 장내 인터뷰에서 “내 레프트 펀치는 누구도 못 버틴다. 알도가 빠르고 강한 선수지만 누구도 내 레프트를 견딜 수 없다”고 승리의 기쁨을 드러냈다.

반면 허무하게 무릎을 꿇은 알도는 “빨리 재경기를 하고 싶다. 경기가 너무 빨리 끝났다”며 큰 아쉬움을 나타냈다.

앞서 열린 미들급 타이틀 전에서는 '도전자' 루크 락홀드(31·미국)가 '챔피언' 크리스 와이드먼(31·미국)을 꺾고 새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FC #패더급통합챔피언 #조제알도 #코너맥그리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