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방지법제정촉국국민운동연합 출범기자회견
테러방지법제정촉국국민운동연합의 출범기자회견 모습. ©테러방지법제정촉국국민운동연합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28일 오후 2시 국회 정문 앞에서는 '테러방지법제정촉구국민운동연합 출범기자회견'이 열렸다.

김규호 목사(운동연합 상임대표, 선민네트워크 상임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며칠 전 코엑스에 IS의 테러첩보가 있어 소동이 일어났었다"고 밝히고,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IS 테러분자 5명이 입국 시도가 있었고 IS에 가담하려고 시도한 2명도 출국정지 당했던 일이 있었다"면서 "테러 문제 이제는 결코 남의 나라일이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김 목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1년 미국 9.11 테러 후 국회의 발의된 테러방지법이 15년이 다되도록 국회에서 잠만 자고 있다"고 지적하고, "안타까웠던 세월호 사고도 선박안전관련법이 제 때 국회를 통과했었다면 막을 수 있었다고 한다"면서 "늦기 전에 테러방지법을 국회가 즉각 통과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단체는 오는 12월 2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 이노근 의원실과 공동주최로 출범기념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성명서] 국회는 국제적인 테러위협 대비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테러방지법>을 즉각 제정하라!

지난해 구 통합진보당 이석기 일당이 원전을 비롯한 국가중요시설을 테러하려는 모의를 하다가 적발되어 1심에서는 내란음모·선동과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모두 유죄로 인정돼 징역 12년을 선고받았고 2심에서는 내란선동만 인정되어 징역 9년을 받았다. 또한 그들이 속했던 통합진보당에 대해 헌법재판소는 북한을 추종하는 반국가정당으로 판결하여 통합진보당이 해산이 되는 일이 발생하였으며 지난 3월에는 종북세력 김기종이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를 테러하는 불행한 일이 발생하여 온 국민을 놀라게 했다.

더욱이 2009년 이후 우리나라에서 알카에다, 헤즈볼라 등 악명 높은 국제 테러조직과 연계돼 추방된 외국인이 60여 명에 이르고 최근 이슬람 테러단체인 IS에 가담하려 시리아로 간 김모 군과 사전 적발 된 2명 사건들, IS연계조직 6명 국내입국시도, 코엑스 테러첩보 등의 사건이 발생하여 이슬람 테러단체들에 의한 테러의 위험성도 매우 높아져 국민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또한 얼마 전 학교부적응 중학생이 자신이 다녔던 학교에서 부탄가스를 폭파시킨 사건도 사회부적응자들인 ‘외로운 늑대’들의 복수를 위한 테러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더욱 잔혹함을 더해가는 IS의 테러와 미국에서의 사회부적응자들의 총기난사 사건들을 지켜보면서 테러에 대한 전 세계적인 불안과 공포는 극에 달해가고 있다. 누가 보더라도 대한민국은 테러로부터 결코 안전한 나라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1년 상정된 테러방지법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한 체 방치되어 있어 국민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국가의 가장 중요한 책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다. 그럼에도 국회와 정부는 세월호 사건을 비롯하여 대한민국에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들을 무수히 만들어내고 있고 있다. 또 다시 국회와 정부의 무능한 대처로 인해 사악한 테러집단들이 우리 국민을 죽여야 만이 법을 만들고 대책을 마련할 것인가?

세계 거의 모든 나라가 자국의 국민을 테러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초법적인 법률을 갖고 있고 국민도 여기에 동의하고 있다. 그런데 국제적으로 악명 높은 테러국가인 북한과 대치하고 있고 세계 10대 경제 대국으로서 첨단 산업시설을 지켜야 하고, 동시에 4강의 틈바구니에서 수시로 안보를 위협받고 있는 대한민국은 아무 것도 하고 있지 않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이제 국회에서 15년째 방치되고 있는 테러방지법을 즉각 제정해야 한다.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자 하는 일에는 정파가 따로 없고, 진보와 보수가 따로 있을 수 없다. 이에 우리는 대한민국을 이석기, 김기종을 비롯한 종북세력들과 암약하고 있는 고정간첩들, IS를 비롯한 국제테러단체들, 외로운 늑대들에 의한 테러를 막아내기 위해 ‘테러방지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며 이를 위해 국민의 힘을 모으고자 한다.

2015년 10월 27일

테러방지법제정촉구국민운동연합

상임고문 : 서석구 변호사(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이건호 공동회장(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이계성 대표(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이영우 대표(국민통합시민운동) 정창화 대표(대한민국수호국민연합)

상임대표 : 김규호 대표(선민네트워크) 공동대표 : 강신성 대표(선진대한민국) 권유미 대표(블루유니온) 김성욱 대표(한국자유연합) 김영일 대표(선한이웃) 도희윤 대표(대한민국개혁시민단체협의회) 안희환 대표(기독교싱크탱크) 이윤호 대표(올리사랑바이블센터) 이호 대표(거룩한대한민국네트워크) 정베드로 대표(북한정의연대) 조형곤 대표(21세기미래교육연합)

공동 자문위원장 : 강사근 대표(대한민국미래연합) 강영근 기획실장(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참여단체(이상 50개) : 개발제도개혁시민행동 거룩한대한민국네트워크 교육사회책임 국민통합시민운동 기독교싱크탱크 기독교유권자연맹 대한민국개혁시민단체협의회 대한민국미래연합 대한민국사랑여성회 대한민국사랑종교단체협의회 대한민국사랑청년단 대한민국수호국민연합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대한민국지킴이연대 데일리코리아 레이디블루 미래교육연합 민족중흥회 바른사회시민연대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북한정의연대 블루유니온 생명살림운동본부 선민교육학부모연합 선민네트워크 선민회 선진대한민국 선진복지사회연구 선한사마리아인선교회 세잎클로버 엄마부대봉사단 올리사랑바이블센터 올바른시장경제를위한국민연합 올바른시장경제를위한기독인연대 의료소비자보호시민연대 자연사랑 자유민주연구원 자유통일문화원 전국유림총연합 중독예방시민연대 탈북동포회 통일대한민국 한국자유연합 한민족교류협회 한생명살리기운동본부 행동하는양심실천운동본부 행복나눔플러스 행복한나라운동 21세기미래교육연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테러방지법제정촉구국민운동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