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사랑의 하나님!

그리스도를 믿는 저에게 당신의 영원한 영광을 주셨습니다. 그리스도를 통해서 죄 사함을 주시고, 화목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안에 있어 새로운 피조물이 되게 하옵소서. 항상 승리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안에서 저를 부르시어 하나님의 영광에 들어가게 하셨습니다. 완전하게 하시고 든든히 세워주시옵소서. 힘을 주시고 흔들리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믿음의 활동과 사랑의 수고와 우리 주님께 둔 희망을 굳게 지키는 인내를 끝까지 기억하여 지키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시고 진리로 새로워지게 하옵소서.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나고 그리스도를 알게 하옵소서. 그리스도를 삶으로 체험하고, 일상생활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를 아는 믿음과 이성이 영적인 각성으로 새롭게 되기 원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바치는 그리스도의 향기입니다."(고전2:15) 구원받을 우리에게는 감미로운 생명의 향기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십니다. 환호의 행진을 펼치게 하시고 정복하여 승리하게 하십니다. 그리스도에게 속하여 그리스도의 소유가 되게 하옵소서.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달려 죽었습니다. 이제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가 내 안에서 사시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살고 있는 것은 나를 사랑하시고 또 나를 위해서 몸을 내어주신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계시고, 그리스도께서 일하시고 계십니다.

꽃에 꿀의 향기가 있으면 나비와 벌이 찾아옵니다. 그리스도의 향기를 풍기게 하옵소서. 잘 익은 과일과 같은 사람이 되어 은은하게 향기가 나게 하옵소서.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고,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계시기 원합니다. 그리스도의 향기가 배어 있고, 그리스도의 향기가 퍼지게 하옵소서. 나를 통해서 믿지 않던 사람이 그리스도의 냄새를 맡고, 나를 통해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받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냄새, 생명의 향기를 풍기고, 그리스도의 향기가 생명의 길로, 승리의 길로 인도하게 하옵소서. "그 부드러운 향기 온 하늘 채우고 그 영광 찬란한 빛 어둠을 쫓았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101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연요한기도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