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영 교수
▲박은영 교수(감신대·매일영어큐티 저자)

■ Today's Verse
Remember your leaders, who spoke the word of God to you. Consider the outcome of their way of life and imitate their faith. 

 

하나님의 말씀을 너희에게 일러 주고 너희를 인도하던 자들을 생각하며 그들의 행실의 결말을 주의하여 보고 그들의 믿음을 본받으라 (히13:7)

서점에서 인기많은 책이나 텔레비전, 잡지 등의 대중매체에서 많이 다루는 내용 중 하나는 어떻게 세상에서 돈을 많이 벌었는지, 성공했는지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재테크를 어떻게 하는지, 공부를 어떻게 잘 했는지에 대한 책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세상에서 돈을 벌고 성공한 사람들에 대해서, 사람들은 유심히 관찰하고 그들의 방법을 좇으려고 노력합니다.그만큼 영적인 관심은 얼마나 있었나요? 성경에서는 말씀을 우리에게 가르치고 인도하는 영적 지도자들을 생각해 보고, 그들의 삶을 보고 믿음을 본받으라고 하십니다. 우리 주위에는 영적으로 훌륭한 이들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들이 어떻게 섬기는지, 헌신하는지, 하나님께 대한 믿음을 어떻게 지켜나가는지를 묵상하면서 믿음을 본받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 Vocabulary  

consider 숙고하다       outcome 결과물         imitate 본받다, 따라하다exhorter 권사 

■ Meditation & Application

Who do I think is the faithful spiritual leader around me? (내 주변에 신실한 영적 리더라 생각되는 이는 누구인가요?)예) Exhorter Lee comes to my mind. She prays and serves the people very earnestly. I could see her dedicated life in church. (이 권사님이 떠오른다. 권사님은 기도와 섬김을 열심히 하신다. 교회에서 권사님의 헌신적 삶을 볼 수 있었다.)
How can I imitate the faith of those spiritual people? (영적인 그 분들의 삶을 어떻게 나는 본받을 수 있을까요?)예) I would consider her servings and prayings, and try to follow those examples.    

■ My Prayer

Heavenly Father, thank you for sending me spiritual leaders. When I consider them, I get surprised at their dedication and serving. Let me follow their examples and imitate their faith. In Jesus' name. Ame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