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영 교수
▲박은영 교수(감신대·매일영어큐티 저자)

This is love: not that we loved God, but that he loved us and sent his Son as an atoning sacrifice for our sins.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요한일서 4:10)

사랑을 하려고 노력할수록, 우리 안에는 사랑이 없음을 느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인간적 생각으로는 사랑하기가 어렵다는 것이지요. 이는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말씀에서는 우리 안에 먼저 사랑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셨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 사랑의 수준은 어떠합니까? 하나밖에 없는 그 아들을 우리 죄를 위하여 희생 제물로 보내신 것입니다. 11절 다음절에서는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라고 우리가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님의 사랑을 묵상할 때 가능함을 알려줍니다.

우리의 힘으로는 사랑하기 어렵습니다. 내게 없는 것을 자꾸 짜내려고 하기보다는, 사랑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의 내게 대한 사랑을 묵상하고 그것을 주위 사람들에게 나타내어 봅시다.

 

■ Vocabulary  


not that A but that B   A가 아니라 B다       atone 속죄하다, 화해하다      sacrifice 희생 

 

■ Meditation & Application 

How did God show His love to me? (하나님께서는 나에 대한 사랑을 어떻게 보여주셨나요?)예) He sacrificed His own son for me.  

How can I show my love to my neighbors? (이웃에게 나는 어떻게 사랑을 나타낼 수 있을까요?)예) I will pray for my family members and church members, and give them graceful words.     

 

■ My Prayer 

God of love. Thank you for Your unfailing love. You have shown me Your unconditional love. I ask that You enrich my life with Your love. And I want to love others with Your love. Help me love others in action. In Jesus' name. Ame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