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제공

[기독일보]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양병희 목사, 이하 한교연)과 숭실대학교(총장 한헌수 장로)가 한반도 화해평화통일교육을 위해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교회연합은 지난 18일 오후 2시 숭실대학교 베어드홀 4층 회의실에서 숭실대학교와 한반도 화해평화통일교육을 위한 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사업 등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교회연합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기독교계의 과제를 모색하는 통일포럼을 준비하는 등 향후 통일의 과제를 구체적으로 준비해 오면서 최초의 민족 사학인 기독교명문 숭실대학교와 함께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전개해 나가기 위해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게 되었다.

이 자리에서 대표회장 양병희 목사는 "민족 최초의 대학이자 전통에 빛나는 기독교 명문 숭실대학교와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연합기관인 한국교회연합이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게 된 것을 먼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숭실대 한헌수 총장님을 비롯한 교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이제 숭실대와 한국교회연합이 함께 한반도 평화와 화해, 통일에 기여할 수 있는 공통의 과제들을 긴밀한 협력 속에 수행해 나감으로써 평화통일의 날이 앞당겨지게 되기를 기대하고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헌수 총장은 "한국교회연합과 숭실대가 통일문제에 보다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게 된 것을 기뻐하고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한교연이 잘 협력해주시면 기독인들의 통일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 목표를 잘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총장은 또한 "통일은 하나님의 축복"이라고 전제하고 "교회가 앞장서서 통일을 이뤄야 진정한 통일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한교연에서는 대표회장 양병희 목사와 명예회장 김윤기 목사 법인이사 조일래 목사 인권위원장 박종언 목사 기획홍보실장 김 훈 장로가, 숭실대에서는 총장 한헌수 장로 이태식 대외협력실장 숭실통일리더십연수원장 조성기 목사 김지현 홍보팀장 김문권 비서팀장이 참석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교연 #숭실대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