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렉 로리 목사 ⓒHarvest Ministries.

[미주 기독일보] "적그리스도, 미국, 그리고 아마겟돈(Antichrist, America, and Armageddon)"이라는 주제의 특별 설교 시리즈를 전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주의 메가처치인 하비스트 처치(Harvest Church)의 담임목사이자 명설교가인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는 지난 7일 주일예배 설교를 통해 재림과 관련해 일어나는 사건들과 그 때까지 기독교인들이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전하면서 성도들에게 재림의 약속을 심각하게 여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로리 목사는 이날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Till He Comes)"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고 계신다. 그리스도께서는 원수를 심판하시기 위해, 그의 왕국을 세우고 이 땅에서 천년동안 다스리시기 위해(천년왕국) 다시 오고 계신다"고 말했다.

로리 목사는 성경에는 재림에 대한 성경구절이 300회가 넘게 등장하고, 예수께서도 적어도 21차례 언급하셨다고 말했다.

그는 또 "재림 전에 아마겟돈 전쟁이 있을 것"이라면서 그 장소는 이스라엘의 므깃도가 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나폴레옹도 천혜의 전장인 이곳보다 아마겟돈 전쟁이 일어날 다른 곳은 지구상에서 찾아보기 어렵다고 말했었다"고 전했다.

로리 목사는 "전투와 전쟁들의 배후에는 사단이 있으며,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이슬람국가)와 나이지리아 자생 이슬람 테러단체 보코하람의 배후에도 사단이 있다고 말했다. 배후에서 역사하는 사단으로 인해 아마겟돈 전쟁이 일어날 것이라는 것.

그는 "예수께서는 이 세상에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 오시지만, 적그리스도는 지구에서 평화를 빼앗기 위해 온다"면서 오늘날 지구상에 2만7,000개의 핵무기가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며 핵전쟁을 우려했다.

로리 목사는 아마겟돈 전쟁에 대해 언급하면서 "미국은 더 이상 유일한 세계 최강대국이 아니며 그래서 성경 예언에 등장하지 않는다"며 "새로운 힘이 부상하고 있는데, 계시록에서는 동방에서 오는 왕(계 16:12)이라고 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이를 3억 5,000만명의 군인을 보유하고 있는(실제로는 200만명 선) 중국이라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정확히 누군지는 알 수 없다고 부연했다.

로리 목사는 재림과 휴거는 두 개의 다른 사건이라면서, 휴거는 전반기 대환난 전에 일어나고, 재림은 전반기 대환난을 혼돈에 빠뜨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휴거는 그리스도께서 심판 전에 그의 백성을 위해서 오시는 것이며, 재림은 심판을 위해 오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휴거 때는 그리스도께서 도적 같이 오시지만, 재림 때는 각인이 그를 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로리 목사는 "우리는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면서 "하나님은 신실하시고 참되시며 약속하신 것을 모두 지키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기독교인들은 무엇을 해야겠느냐?"면서 두 가지를 제시했다.

로리 목사는 대위임령을 상기시키면서 모든 기독교인들은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복음을 전하기 위해 부르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복음전도에 헌신해야 한다는 것.

그는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시간과 달란트, 기술, 물질적 축복 등을 주셨고, 우리가 맡은 역할과 사명이 있다"면서 "우리가 전도에 성공적이지 못하더라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신실하게 충성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개인적으로 재림을 준비하며 살아야 한다"면서 "자신이 준비를 하고 있는지 점검해야 한다. 오늘 밤 주께서 재림하신다면, 주님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느냐?"고 질문하며 설교를 마쳤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그렉로리 #재림 #적그리스도 #아마겟돈 #하비스트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