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윤근일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운영위원회 소집 문제로 새누리당과 갈등을 빚는 가운데 향후 상임위원회 일정 보이콧 방침을 밝혔다.

우윤근 원내대표는 19일 오전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를 항의방문해 운영위 소집에 응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이 원내대표를 항의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23일까지 운영위 소집에 대한 답을 안주면 상임위를 열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23일 주례회동때까지 답을 줘야 한다"며 "(새누리당은) 청와대가 뭐라고 보호를 하고 있나. 무슨 대단한 곳이라고 보호하냐"고 비판했다.

그는 "운영위가 열리면 사자방(4대강·자원외교·방위사업) 국정조사 논의부터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앞서 여야는 정윤회씨 등 비선실세 국정개입 의혹을 둘러싼 국회 운영위원회 개최 여부를 놓고 신경전을 벌여왔다.

그러면서 여당인 새누리당도 새정치연합의 보이콧에 보이콧으로 맞불을 놓고 있다.

국회 교문위 새정치연합 간사인 김태년 의원은 18일 기자회견을 통해 "운영위 개최를 여당이 수용하지 않아 모든 상임위가 중단된 상황에서도 교문위는 책임있게 밀린 법안을 처리하기 위해 어제 법안소위를 열었고 오늘 전체회의에서 안건을 의결하려 했다"고 밝혔다.

교문위는 새정치연합의 보이콧 가운데 유일하게 열릴 예정이었던 상임위였다.

김 의원은 "그런데 오늘 오전 여당 지도부에서 아시아 문화중심 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에 대해 합당한 이유도 제시하지 않고 붙잡으라고 하는 바람에 오늘 전체회의가 불가능하게 됐다"며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교문위 새누리당 간사인 신성범 의원은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새정치연합이 부동산 3법을 비롯해 모든 민생법을 붙잡고 있는 상황에서 자신의 당에 유리한 일부 법만 통과시키려는 것이라고 지도부에서 판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우윤근 #새누리당 #보이콧 #교문위 #국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