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K-IFRS 제·개정 설명회' 개최

금융감독원은 K-IFRS(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적용 상장기업 등의 재무제표 작성을 지원하기 위해 상장회사협의회 등 관계기관과 함께 상장기업 회계실무자, 외부감사인 등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2014년도 K-IFRS 제·개정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1회차는 12월8일, 2회차는 12월10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금융감독원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ING생명, 스마트앱 대상 수상

ING생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 '스마트앱어워드 2014'에서 UI/UX부문 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 2014'는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를 통해 우수 스마트앱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우수 모바일앱 시상행사이다.

미래애셋생명 퇴직연금 대상 상품 출시

미래에셋생명이 보험사 최초로 퇴직연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전망이 좋은 펀드로 자동 리밸런싱 하는 '미래에셋생명 퇴직플랜 MP자산배분 증권투자형' 보험상품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미래에셋생명 고객자산배분위원회에서 매분기 결정되는 모델 포트폴리오(MP)를 활용해 시장 환경에 맞는 우수한 국내외 펀드에 투자하게 된다. 미래에셋생명이 주식 및 채권 투자에 대한 최적의 편입 비중을 결정하고, 효과적인 자산 배분을 이끌어 퇴직연금 가입자들의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준다.

수협 초단파대 무선전화 중계소 설치

수협이 우리나라 전 해역에 41개의 초단파대 무선전화 위치발신 시스템(VHF-DSC) 중계소를 설치했다. 이는 실시간으로 어선의 위치가 자동으로 발신되는 장비다. VHF-DSC설치로 120km 범위 내 조난신호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수협 관계자는 "지난달 28일 여수 해안에서 조업하던 배에 불이 났지만 이 시스템으로 승선원 4명을 전원 구조하는 등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고지대 태양광 램프 설치

SK이노베이션은 29일 서울 종로구 행촌동 고지대 주택가에서 자사 임직원과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친환경 태양광 램프를 설치하는 '반딧불이 캠페인'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들은 이 일대 담벼락 등에 태양광 키트 200개를 설치했다. 이 키트는 낮에 햇빛으로 자체 충전한 뒤, 야간에 행인들이 주변을 지나가면 동작감지센서가 작동해 불빛을 밝힌다.

CJ제일제당, '스타셰프 파티요리 클래스'

CJ제일제당 백설요리원은 '스타셰프와 함께 하는 파티요리 클래스'를 진행한다. 2~17일총 4회에 걸쳐 열린다. 임희원, 박준우, 레이먼킴, 남성렬 등 셰프들이 참여한다. 클래스는 요리 시연과 실습(12·15일 수업만 해당), 케이터링 식사로 구성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