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교수, 교목으로 재직중

사랑의 하나님!

저 자신을 잘 아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일입니까? 자신의 발견은 세상의 발견보다 귀합니다. 하나님의 도움 없이 불가능합니다. 하나님의 힘이 필요합니다. 자기 자신을 알게 하옵소서. 자신을 발견하여 다른 사람과 원만한 관계를 갖게 하옵소서. 올바른 신앙관, 곧은 가치관, 바른 인생관을 성취하게 하옵소서. 묵상과 기도로 잘못을 깨닫게 하시고, 회개하여 변화되게 하옵소서. 믿음이 부족하고 마음이 완악합니다. 말씀 앞에 충실하지 못했습니다. 성실하지 못하고 정직하지도 않았습니다. 세상 유행에 끌려 다니지 말고 지금 주님이 지금 원하는 것을 생각하게 하옵소서. 믿음이 없어서 되는 일이 없습니다. 믿음이 있어야 구원을 받습니다. 믿음이 있어야 하나님의 능력을 얻습니다. 우리에게 믿음을 더해 주옵소서.

기도의 삶으로 자신감을 얻게 하옵소서. 감사와 겸손으로 나타나게 하옵소서. 매일 새롭고 다양한 삶에 도전하게 하옵소서. 서로의 필요를 채워주고, 서로를 풍성하게 만들어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부활이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죄와 사망 권세를 깨뜨리는 승리입니다. 우리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와 같이 죽어서 그분과 하나가 되게 하시고 그리스도와 같이 다시 살아 또한 그분과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는 죽어서 그분과 함께 묻혔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영광스러운 능력으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것처럼 우리도 새 생명을 얻어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비전을 표현하게 하옵소서. 한계에 부딪칠 때마다 믿음을 주시고 그 자리에서 일으켜 주옵소서. 주님께서 저와 함께 하시고 손을 붙잡아 주옵소서. 하나님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십니다. 접힌 길을 펴시고 이루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여 받은 은혜를 전하기 원합니다. 말씀에 순종하면 주님께서 함께 역사하십니다. 주님께서 함께 하시니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주님께서 함께 하시면 못한 일이 없고, 안 될 것도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역사하심으로 영원한 변화를 맛보게 하옵소서. "나그네와 같은 내가 힘이 부족하오니 전능하신 나의 주여 내 손 잡고 가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76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목사 #자신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