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드리스콜 목사. ⓒWill Foster/PastorMark.tv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대형교회 중 하나인 시애틀 마스힐교회 일부 교인들이 담임목사의 '사퇴'를 촉구했다.

지난 3일 주일예배에 앞서 이 교회 교인 10여 명으로 구성된 시위대는 담임목사인 드리스콜 목사의 불투명한 재정 문제와 오만한 목회 태도를 거론하며 피켓 시위로 그의 사퇴을 요구했다.

이날 시위에 참가자들은 담임 목사에게 과도하게 집중된 권위와 해외 선교를 위해 모금한 기금을 워싱턴 주 내 교회 내부 용도로 사용하는 등 불투명한 재정 집행을 비판하며 드리스콜 목사의 사임을 촉구했다.

특히 14년 동안 이 교회에 출석했던 한 여성은 "드리스콜 목사의 거만한 태도를 더는 참을 수 없다"며 "이제 그는 모든 것을 내려 놓아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드리스콜 목사는 최근 교인들 사이에서 자신에 대해 비판이 나오는 데 대해서 "불만을 표출하는 이들 대부분이 익명이며, 소수 익명 교인의 비난에 일일이 언급할 필요가 없다"고 발언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에 피켓 시위에 참여한 이들은 '우리는 익명이 아니다'는 배너를 들고 드리스콜 목사의 사임을 요구했다.

이번 사건에 대해 교회는 "매우 유감스럽고 우리는 그들을 사랑하고, 그들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성장과 변화의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드리스콜 목사는 "나의 반응이 옳지 못했고 내가 사용하고 있는 언어와 행동은 지난 14년 동안 계속 변화되고 있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는 이와 함께 "하나님의 은혜로 앞으로도 30년, 40년은 더 사역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사임할 의사가 없음도 분명히 했다.

마스힐교회는 지난 1996년, 당시 25세의 드리스콜 목사가 자신의 윌링포드 자택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성경 공부반을 시작으로 현재는 워싱턴, 오레곤, 캘리포니아, 뉴멕시코, 아리조나 등 5개 주에 15개 지교회를 세우고 약 1만5000명 가량의 교인을 두고 있을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멀티사이트 교회다.

앞서 드리스콜 목사는 최근 저서에 대한 표절 의혹이 불거진 데 대해 자신의 실수를 인정한 바 있다. 또한 저서 '리얼 메리지(Real Marriage)'의 판촉을 위해 교회의 자원을 활용하고 베스트셀러 리스트를 조작했다는 의혹도 제기됐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마스힐처치 #마크드리스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