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G마켓 사이트 전용 'GIFT CARD'(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G마켓 'GIFT CARD'는 기존 종이 선물권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쇼핑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한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해 선물용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플라스틱 카드의 디자인은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며 1만원권부터 20만원권까지 구매 가능하다. 받는 사람의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면 우체국 유가증권 등기로 발송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전송을 원하면 받는 사람의 G마켓 ID를 입력하면 된다. ID로 전송 시 G마켓 전용 현금잔고로 자동 입금돼 받은 즉시 사용 가능하다. 카드나 MMS, 모바일 메신저로 받은 'GIFT CARD'는 G통장에서 인증번호 등록 후 사용하면 된다.

'GIFT CARD'는 플라스틱 카드 이외에 온라인(G마켓 ID), 휴대폰 문자메시지(MMS) 중 원하는 형태로 전달 가능하다. G마켓 모바일 앱에서 구매하면 카카오톡으로도 전송할 수 있다.

이용이 편리하도록 구매 및 사용 프로세스도 간소화 했다. 특히 최근 모바일 결제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모바일 관련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모바일 앱에서 구매 시 카카오톡으로 전송 가능한 것은 물론 주소록 동기화 서비스를 통해 휴대폰에 저장돼 있는 연락처를 곧바로 불러올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원하는 시간에 선물 할 수 있는 예약 전송 기능과 대량 구매 시 수신인의 연락처가 담긴 엑셀 파일을 업로드 하는 기능도 추가 하여 이용이 더욱 편리하다.

G마켓은 'GIFT CARD' 출시 기념으로 오는 5월 18일까지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IFT CARD'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즉시 추첨을 통해 현금잔고(1000원)를 지급하며 50만원 이상,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G캐시 5000원, 1만원을 선착순 제공한다.

'GIFT CARD'는 G마켓 검색창에서 '지마켓 기프트카드'나 'G마켓 GIFT CARD'를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다.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실시간 계좌 이체, 옐로 페이로 결제 가능하다.

G마켓 이택천 전략사업실장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실용성과 간편함을 갖춘 'GIFT CARD'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변화하는 쇼핑 환경에 따라 모바일 편의 기능을 강화한 만큼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회원이나 중소기업의 직원 복리 후생용 등으로도 유용하게 이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G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