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태풍 하이옌의 집중 피해 지역인 필리핀 레이테주 타클로반의 세인트 마이클 교회 안에 이불에 싸여 있는 희생자 시신 등 시신들이 놓여 있다. 태풍으로 이 지역에서 1만여 명이 사망 및 실종된 것으로 추정된 가운데 헬기 외에는 다른 교통수단의 피해 지역 접근이 어려워 식량, 물, 약품 등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고, 시신 안치 및 이재민 시설도 턱없이 부족해 구호 손길이 시급한 상황이다. 2013.11.12   ©타클로반(필리핀)=AP/뉴시스

슈퍼태풍' 하이옌이 강타로 '국가재난사태'까지 선포된 필리핀 구호를 위해 국내 개신교단 가운데 구세군이 가장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제30호 태풍 하이옌이 지나간 필리핀 중부 레이테주 타클로반은 현재 살아있는 지옥을 방불케 하고 있다. 사망·실종자는 1만2500명, 이재민은 40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추가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상황 속에 필리핀은 국가재난사태를 선포한 상황이다.

한국구세군 박종덕 사령관   ©자료사진=기독일보 DB

이 같은 필리핀의 어려움에 전 세계 128개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구세군이 신속한 움직임으로 재난 구호를 시작한 가운데 12일 한국구세군(사령관 박종덕)도 긴급 구호팀을 꾸려 모금을 시작, 긴급 구호 식량과 생수 및 다양한 구호 물품 등을 현지에 전달하기로 했다.

특히 도로의 붕괴로 인해 접근은 물론 연락조차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필리핀 구세군은 타클로반에서 약 360마일(약 597킬로미터) 떨어진 섬 주변이 최악의 상황으로 예상하고, 식량공급을 위한 10만 달러를 모금해 줄 것을 요청한 상황이어서 이를 위한 본격적인 팀을 가동했다.

구세군의 후원금과 물품기부를 담당하는 자선냄비본부는 "간절하게 응답을 기다리고 있는 필리핀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한편, 월드비전과 기아대책 등 국내 기독교 구호단체들도 현지에 인력을 파송해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고, 예장 통합 등 교단들도 구호지원을 위해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필리핀 구호를 위한 긴급 모금 계좌
계좌번호 : 011201-04-130120 국민은행 구세군유지재단
              939-100410-04305 하나은행 구세군유지재단

물품기증 : 02-6364-4090 구세군자선냄비본부, 김기석 모금실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필리핀하이옌 #태풍하이옌 #구세군 #한국구세군 #박종덕사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