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LTE 켐페인 '눝' 광고 스틸 컷

SK텔레콤이 LTE 가입자 증가, 마케팅비용 감소 등으로 전분기 대비 34.8% 증가한 553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만족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SK텔레콤은 올 2분기(4~6월) 매출 4조1642억원, 영업이익 5534억원, 순이익 4677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은 LTE 가입자 지속 증가와 SK텔레콤 3대 신 성장동력의 한 축인 B2B 솔루션 사업 성장 등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1.3%, 전년동기 대비 3.9% 증가했다.

SK텔레콤 가입자 중 LTE 이용자는 6월 말 기준 1102만 명으로 전체의 40%를 넘어섰다. 지난 달 26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LTE-A 네트워크 이용자도 한 달 만에 30만 명에 이르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34.8%, 전년동기 대비 33.2% 증가했다. 마케팅 비용이 감소한 데 따른 것으로 SK텔레콤 별도실적 기준 총 마케팅 비용은 전분기 대비 5.9%, 전년동기 대비 11.2%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시장 안정화에 따른 영업이익 증가와 SK하이닉스 사업 호조로 1969억의 지분법 평가이익이 발생하는 등 투자회사 실적 개선 영향에 따라 전 분기 대비 35.2% 증가했다. SK하이닉스는 2분기 매출 3조9330억, 영업이익 1조1140억, 당기순이익 9470억 등 사상 최대 실적을 실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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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