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총회장 전상건 목사, 이하 기장)가 28일 오전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 있는 총회본부 대회의실에서 ‘4.10 총선을 앞둔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 입장문 발표 및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기장은 “그리스도인은 우리가 발 딛고 살아가는 이 땅 위에 세워갈 하나님 나라를 위해 치열하게 노력해야 하며, 그 노력의 삶은 모든 영역에서 실천되어야 한다. 이 세상은 하나님의 주권과 그리스도의 다스림 아래에 있다. 우리는 그 믿음을 따라 모든 책임을 감당할 것”이라며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이 그릇된 역사 인식과 정치철학의 결여로 국내외 정치 상황을 벼랑 끝으로 내몰고 있다. 이를 견제해야 할 지도자들도 자신들의 유익과 편리를 위해 눈이 어두워져 있다. 참된 민주주의는 뒷전으로 미뤄진 채, 끝 모르게 상승하는 물가로 인해 민생은 파탄에 이르렀으며 사회적 양극화가 극심해지고 국민 간 갈등과 불신은 점점 커지고 있다. 혐오와 증오의 정치가 날로 증폭되고 있다. 대화와 타협이라는 민주정치의 가치는 실종되었고 오로지 정략적 투쟁만 난무하고 있다”고 했다.

기장은 “다가오는 4.10 총선에서 우리는 생명을 살리고, 정의를 세우고, 평화의 삶을 실현하기 위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총선은 생명, 정의 평화를 향한 우리의 외침이자 하나님 나라로 향하는 디딤돌이 되어야 한다. 우리의 결단과 실천은 하나님 나라를 열망하는 그리스도인의 신앙고백과 맞닿아 있다. 우리는 결코 편향적 정치적 의견을 주장하지 않을 것이다. 정치권력과 야합한 거짓 신앙인이 되지도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참된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철저히 하나님의 진리, 그 사랑과 정의 생명의 가치 위에 바로 설 것이다. 그러기 위해 우리는 이 고난의 계절을 피땀 어린 기도와 실천으로 치열하게 살아내어 마침내 부활의 아침을 맞이할 것이다. 우리의 진정 어린 고백과 책임있는 실천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선포하신 하나님 나라는 이 땅 위에 반드시 현실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창주 목사
김창주 목사(기장 총무)가 발언하고 있다. ©최승연 기자

입장문 발표에 이어 김창주 목사(기장 총무)가 발언했다. 그는 “우리는 민족적으로 대단히 중요한 역사적인 시간을 살아가고 있는데 오는 4월 10일 총선을 맞아 기장은 그동안 외쳐왔던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증인으로 예언자적인 사명을 감당하는 교단으로서 그 자세를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증오와 분열, 혐오와 갈등, 죽임의 문화가 판치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특히 한반도의 긴장과 대결 상황에서 남북 대화 단절, 전쟁의 위기가 조성되고 있는데 우리는 다시 한번 남북 대화가 재개되고 생명과 정의 평화를 만들어가는 그런 나라, 그런 정권이 되길 강력히 요구한다. 하나님 나라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등 모든 분야를 포괄하는 그런 나라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이 아름다운 세상을 그리고 창조의 질서를 보존해야 할 그런 책임, 책무를 가진 사람들이다. 이러한 역사적인 상황 가운데서 암울한 정치 경쟁을 멈추고 참으로 올바른 지도자를 뽑는 그런 책임을 국민들이 다하고 한국교회가 이에 앞장서겠다고 하는 마음으로 이런 입장문을 발표하게 되었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4.10총선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