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개교 67주년 2023 한남의 날 행사
대학장 수여식 기념 사진. ©한남대 제공

한남대(총장 이광섭)는 지난 3일 정성균선교관에서 개교 67주년 기념 ‘2023 한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한남대의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 우영수 前이사장과 이수민 석좌교수가 대학장을 수여했다.

이날 한남의날 행사에는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신희현 前제2작전사령관(육군대장), 최충규 대덕구청장 등 외빈과 이광섭 총장, 곽충환 대전기독학원 이사, 박영진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동문회 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한남대 개교 67주년 2023 한남의 날 행사
대학장 명예의 전당 제막식 사진 ©한남대 제공

대학장은 창학이념에 입각해 대학 발전에 뚜렷한 공을 세운 인사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포상으로, 이날 식전행사로 인돈기념관(대학본관) 로비에서 ‘대학장 명예의 전당’ 제막식이 열렸다. 명예의 전당에는 47명의 역대 대학장 수상자의 사진액자가 게시됐다.

이날 대학장을 수상한 우영수 前이사장은 한남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1980년 제주노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은 후 40여 년간 목회를 하면서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선거관리위원장, 사회봉사부장, 역사위원장, 3.1운동100주년준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교단 발전에 기여했다. 한국교회노인학교연합회 설립이사장으로 헌신하며 국내 최초 종교계 노인복지 사단법인 인가를 받았다. 지난 2017년부터 대전기독학원 이사 및 이사장직을 역임하면서 한남대 발전에 기여했다.

또 이수민 석좌교수는 한남대 화학과를 졸업하고 1979년 모교에 교수로 임용된 후 많은 탁월한 후학들을 양성했으며, 생명나노과학대학 설립과 대덕밸리캠퍼스 이전에 기여했다. 2011년 미국인명정보기구의 최우수과학자상 수상을 비롯해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등재되어 대학의 명예를 높였다. 또한, 한남장학재단 이사장과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으로 기부금 유치 등 대학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

한남대 개교 67주년 2023 한남의 날 행사
2023 자랑스러운 한남인상 수상자 기념 사진. ©한남대 제공

한편, 이날 5명의 동문에게 ‘2023 자랑스러운 한남인상’과 1명에게 ‘한남공로상’을 수여했다. 아래는 수상자 명단

▲목회분야 유갑준 송정제일교회 위임목사(지역사회개발학과 졸) ▲사회분야 김형길 제주관광문화산업진흥원장(경영학과 졸) ▲해외분야 송민용 ‘Minyong Song CPA P.C.’ 대표(회계학과 졸) ▲경제분야 차태병 오토피아대전 대표(화학과 졸) ▲언론분야 김태율 ㈜홈초이스 대표(언론광고홍보학과 졸) 등 5명에게 수여됐다. 한남공로상에는 린튼글로벌스쿨 글로벌비즈니스전공 필립 로즈 교수가 수상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3자랑스러운한남인상 #한남대개교67주년2023한남의날 #이광섭 #한남대 #한남대학교 #이광섭총장 #대학장수여 #대학장명예의전당제막식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기독일보일간지신문 #한남공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