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퀴어반대운동본부
기자회견이 열리는 모습. ©인천퀴어반대운동본부 제공

인천퀴어반대운동본부 일동 외 60개 단체는 30일 인천부평구청 앞에서 올해 인천퀴어축제를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오는 9월 9일 인천부평광장에서 인천퀴어축제가 열린다.

인천퀴어반대운동본부 일동 외 60개 단체는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인천퀴어축제에 대해 “인간이 살아가는데 지켜야 할 윤리와 도덕성을 무너뜨리면서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아름답게 포장을 하고 동성애자들이 약자이며 소수라는 프레임으로 국민들을 속이고 정치적 행보를 일삼고 있는 것이 벌써 햇수로 5년째”라고 했다.

이어 “퀴어집회를 강력하게 반대하는 첫 번째 이유는 바로 에이즈이다. 퀴어집회반대를 시작하면서부터 차별금지법안 반대까지 우리가 강력하게 주장하는 것은 에이즈 교육이 청소년에게 제대로 교육이 되고 있지 않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1985년 에이즈 통계에 우리나라에 2명밖에 없던 에이즈 환자가 점자 증가해서 2018년 통계에서는 1200명 이상이나 늘어난 것이고, 지금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20대 청소년들이 가장 많은 것으로 질병관리청 통계자료에서 확인이 됐다”고 했다.

또 “10대 청소년들의 에이즈의 감염경로는 90%가 동성 간 성접촉이며, 1인당 한 달 약값만 150만 원으로 국가에서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현재 모든 부모님들이 힘들게 낸 세금이 에이즈 치료비로 지급되고 있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한 단체의 블로그 글을 언급하면서 “동성애자들이 에이즈에 걸린다고 하면 아직도 상식도 없이 누가 그런 혐오스러운 말을 하냐고 한다”며 “또 왜 감염이 되었는지 궁금해하지 말기, 질병 정보를 절대로 타인에게 알리지 말기 등 조항은 달아놓고, 설명도 대책도 없이 숨기면 된다는 식으로, 에이즈에 대해 정확한 내용을 이야기하면 혐오스러운 사람으로 만들어 버리는 것이다. 실질적으로 이러한 이야기를 하면 혐오스러운 발언이라고 학교에서 가르치고 있다”고 했다.

이 단체들은 “이래서 우리는 지금 퀴어집회반대를 목숨 걸고 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건강한 가정을 위해 건강한 청소년을 지키기 위해서”라며 “인천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는 얼마 전 부평구청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기독교단체에만 광장 사용 신청을 허락했다는 것이다. 광장 사용 승인에 절차적 문제가 있다고 지적을 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미풍양속이란 사회적으로 널리 알려진 도덕적 가치를 뜻한다. 그래서 부평광장을 허락할 수 없는 것”이라며 “그런데 2019년 부평에서 퀴어를 했을 때 음란한 것이 없다고 해 놓고 청소년들에게 콘돔을 나누어 주고, 성기 그림을 그리게 하는 등 부스에서 음란한 행위를 하면서 퀴어집회를 한 것”이라고 했다.

인천퀴어반대운동본부
집회 주최 측이 내건 피켓 내용. ©인천퀴어반대운동본부 제공

아울러 “뻔뻔스럽게 거짓말을 하고 퀴어집회를 부평에서 해 놓고 이제 와서 또 부평에서 퀴어집회를 한다는 것은 부평구에 살고 있는 시민들을 무시하는 행동”이라고 했다.

특히 “부평광장은 건전한 광장으로 모든 사람들이 공공장소로 이용되는 곳이다. 헌법에 명시되어 있는 집회의 자유를 이야기하기 전에 퀴어집회의 특성에 대한 문제점이 헌법하고 맞지 않음을 알아야 할 것”이라며 “이번에도 퀴어집회에 이런 음란하고 비도덕적 행위가 보인다면 우리는 간과하지 않고 바로 고발조치 할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이 조례는 2012년도에 시행이 된 조례이다. 부평광장에서 2019년 이미 한차례 퀴어집회를 했었다. 그런데 이 조례에 의해 퀴어집회를 할 수 없는데도 허락된 행정절차를 우리도 묻고 싶다”고 했다.

특히 “광장은 누구나 먼저 선점해서 집회신고를 하고 사용승인을 받으면 되는 것이다. 부평구청의 사용허가 신청 행정절차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 지금 부평구청에 행정절차를 따지기 전에 인천부평퀴어문화축제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문란하고 음란한 퀴어집회를 당장 중지하라”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퀴어축제 #반대 #인천퀴어반대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