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교서회 공공성 회복을 위한 에큐메니칼 대책위원회
지난달 대책위 기자회견이 진행되던 모습 ©기독일보 DB
재단법인 대한기독교서회(이하 서회)에 대해 소위 ‘사유화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대한기독교서회 공공성 회복을 위한 에큐메니칼 대책위원회’(위원장 박경양·정진우 목사, 이하 대책위)가 최근 열린 서회 이사회에 대한 입장을 11일 발표했다.

대책위는 “서회가 8월 4일에 개최한 이사회에서 사유화 음모 및 재정비리 의혹의 진실을 규명하고, 이에 근거해 책임자에 대한 엄중한 책임을 묻는 당연한 조치를 취할 것으로 기대하며 그 결과를 예의 주시해 왔다”며 “하지만 서회 이사회는 진실규명이나 책임자에 대한 엄중한 책임 추궁은커녕 상임이사 제도를 반대하던 김영주 이사를 해임하고, 박만규 전무 징계 추진을 의결하는 만행을 저질렀다”고 했다.

이들은 “이번 이사회의 결정은 서회의 사유화를 염려하며 연합기관으로의 제 모습을 회복하기를 바라는 모든 이들에 대한 도발”이라며 “지금 서회는 사장과 일부 회원대표 이사들에 의한 사유화 음모 및 재정비리 의혹에 휩싸여 있다. 그렇다면 서회 이사회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제기된 의혹에 대한 진실을 규명하고, 책임자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묻는 것”이라고 했다.

예장 통합총회(총회장 이순창 목사)도 “최근에 귀(서회) 법인에서 발생한 인사 문제(이사 해임)와 관련하여서 우려를 표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통합 측은 “귀 기관은 회원 교단들이 한국교회의 문서 선교 사역을 위해 세운 교회연합기관”이라며 “그러므로 귀 법인을 운영할 때에도 회원 교단의 의사가 충분히 반영되어야 한다. 이에 귀 법인의 정관을 개정할 때에도 회원 교단의 인사 원칙에 위배되는 정관 개정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협력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기독교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