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블코리아, 빛교회 니카라과 성서기증
바이블코리아와 빛교회가 니카라과 성서기증 예식에 참여했다. ©대한성서공회 제공

대한성서공회가 빛교회(담임 양태우 목사)의 후원으로 4일 경기도 파주시 바이블코리아에서 니카라과에 ‘미스키토어 성경’ 1,000부, ‘스페인어 성경’ 400부를 보내는 기증 예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증 예식에서 빛교회 양태우 목사는 “우리나라를 일으키신 말씀을 통해 니카라과에도 놀라운 부흥이 일어나서 중남미 복음화와 세계 선교에 귀하게 쓰임 받는 복된 나라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대를 전했다.

세계성서공회연합회 남미 책임자인 마르코 마르티네즈는 영상 인사를 통해 “빛교회가 후원해 주신 성경을 통해 니카라과의 사람들이 하나님께 온전히 삶을 맡기며,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은혜를 입게 될 것”이라며 “귀한 후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대한성서공회(이사장 양병희 목사)의 호재민 총무는 “니카라과의 미스키토 부족은 자신의 언어로 된 성경이 없고, 심지어는 목회자들조차도 성경이 없다”며 “이러한 나라에 빛교회의 후원으로 성경을 보내게 되는데 이것을 통해 일어날 하나님의 선한 역사를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성경을 후원하는 니카라과는 중남미에서 아이티에 이은 최빈국이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전기 및 상하수도 시설이 없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살아가고 있으며, 아이들은 학업을 중단하고 돈벌이에 나서곤 한다. 특히 니카라과 북부의 큰 미스키토 부족은 하루 1달러 미만으로 생활하는 최빈층이다. 이들이 무엇보다 바라고 원하는 것은 자신들이 사용하는 미스키토어 성경을 갖는 것이다.

대한성서공회는 “니카라과에 전해지는 ‘미스키토어 성경’ 1,000부는 니카라과의 미스키토 원주민 부족들에게 전달되어 신앙을 지키고 계속해서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또한, ‘스페인어 성경’ 400부는 가난 속에 있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소망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성서공회 #성경기증 #바이블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