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죄로 뒤틀린 저의 생각을 창조질서를 따라 리모델링 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손수 만드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참 좋았다.”(창1:31) 하나님의 창조결과에 대한 만족이십니다. 또한 모든 피조물의 기쁨입니다. 창조자의 기쁨과 피조물들의 행복이 조화를 이룹니다. 창조주의 대리자로 세우신 인류로 간접적인 하나님의 창조가 계속되게 하옵소서. 아담이 동물들의 이름을 짓습니다. 계속되는 창조가 하나님의 의도에 맞추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창조질서를 따라 그 위대한 사업이 계속됩니다. 오늘도 창조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시옵소서. 하나님께서 선하게 창조하신 아름다운 세계의 모습을 지키게 하옵소서.

아담에게 금지할 것을 경고하셨습니다.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만은 먹어서는 안 된다. 그것을 먹는 날에 너는 반드시 죽는다. 엄중한 벌칙까지 덧붙여서 제한하셨습니다. 들짐승 중 가장 간교한 뱀이 하와를 유혹하여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하게 했습니다. 선악과를 먹어도 죽지 않는다. 선악과를 먹는 날에는 하나님과 같이 됩니다. 매혹적인 욕심을 불어넣었습니다. 뱀이 유혹한 강력한 욕심이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지배하였습니다. 인간의 불순종입니다. 하나님께서 선하게 창조하신 세계의 아름다운 조화는 깨져버리고, 모든 관계를 자기 안전을 위한 경쟁 관계로 변질시켰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도 깨어졌습니다.

하나님이 회복시키셨습니다. 죄의 영향력이 확대되지 못하도록 하옵소서. 죄로부터 치료와 회복을 주옵소서. “주님의 십자가로 화해하는 본보여 불신의 이 땅 위에 믿음 사랑 되찾는 새 세계 명하신다.”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과 회복은 타락한 인간의 영혼을 구원하시고 창조의 전 영역을 구원하십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피로 평화를 이루시어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나 모든 것을 당신과 기꺼이 화해시키셨습니다. 모든 죄로 인한 타락으로부터 창조질서로 회복하셨습니다. 죄와 불신앙을 제거하여 순종하는 마음으로 바꾸셨습니다. 이제 그리스도 안에 있어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죄로 타락한 이 세계를 창조의 본래 아름다움으로 회복시켜 주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475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와 숭의여대에서 교수, 교목실장으로 일했으며, 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 회장, 한국대학선교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저서로〈기도시집 香>,〈주를 대림하는 영성>, 〈성서다시보기>(공저)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