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크린바이오와 산학협력 협정식 및 물품기증식
㈜크린바이오와 산학협력 협정식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16일 오후 1시 30분 한신대학교 경기캠퍼스 장공관 1318호 회의실에서 (주)크린바이오(대표이사 김해중)와 산학협력 협정식 및 물품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능형사물인터넷 융합 플랫폼’ 구축사업을 통한 산·학·연 교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상호 협동해 미래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인력 양성을 위해 체결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AIoT 기반의 ‘SMART CLEAN CAMPUS’ 구축 및 활용 ▲‘AIoT 융합 플랫폼’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한 교과과정 개발 및 운영지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특성화와 사업 지원 협력 ▲현장실습 학점 인증제에 따른 인재 육성 ▲기타 산학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사항 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산학협력 협약식에 이어 ㈜크린바이오 김해중 대표이사는 한신대에 교육·행정 사무환경 개선을 위해 공기정화 살균기 10대를 기증했다.

강성영 총장
강성영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강성영 총장은 “기증해주시는 공기정화 살균기는 오늘날 펜데믹 시대에 유용한 제품으로, 학교에서도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는 감사인사를 전하면서 “앞으로 ㈜크린바이오와 한신대학교가 협약 내용에 따라 상생·협력하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해중 대표이사
김해중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김해중 대표이사는 “앞으로 핵심과제인 AIoT 기반으로 연구개발에 매진하여 더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신대와 좋은 인연이 되어 기쁘고, 상호간 큰 기여를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과 물품기증에는 컴퓨터공학부 이양선 교수가 숨은 노력을 많이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2005년 설립된 ㈜크린바이오는 대전 유성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종 친환경 제품을 연구하고 기록물 문화재 소독 보존처리 및 공기정화 살균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강성영총장 #한신대 #(주)크린바이오 #산학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