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CC 전국여름수련회

한국CCC가 ‘Loving GOD, Loving MYSELF‘(막 8:35)라는 주제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022 CCC 전국 대학생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모이는 이번 수련회는 충남 공주 애터미 오롯 비전홀에서 저녁집회와 전체특강, 선교·비전박람회, 새친구반, LOIS. 등 전체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각 지구에서 LTC 등 개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약 2년 1개월 만에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완전 해제되었지만, 여전히 감염 위험이 있는 만큼 방역을 위해 전국 각 지구를 3일간 분산하여 하루씩 현장 전체집회에 참여하고, 나머지 이틀은 비대면으로 참여하는 형식의 ‘하이브리드 수련회’가 될 예정이다.

수련회 방역과 관련해서 이갑수 간사(수련회 위기관리팀 팀장)는 “수련회 모든 장소(지역 및 전체 집회장)에서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것을 기초로 하여 수련회 장소에 진단키트, 마스크, 손세정제, 체온계 등 방역 물품 준비와 집회 후 소독 진행, 음성 확인자만 오프라인 집회 참석, 위기관리팀에서 유증상자 파악 및 수시 보고 및 관리 등 위기 관리 매뉴얼을 가동해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수련회를 개최하며 박성민 목사(한국CCC 대표)는 “이제 다시 대면 사역을 시작하고 있는 지금, 하나님은 캠퍼스의 문을 두드리고 계신다. 만남을 그리워했던 캠퍼스의 많은 학생들이 복음에 마음 문을 활짝 열고 있다”면서 “이에 발맞추어 CCC는 “Loving GOD, Loving MYSELF"(막 8:35)라는 주제로 수련회를 개최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비록 부분적이지만 3년 만에 함께 모여 손을 맞잡고 기도하고 하나님을 뜨겁게 만나는 시간은 커다란 은혜의 선물이 될 것이다. 세상은 사랑을 말하지만, 영원히 변하지 않는 사랑은 복음으로만 가능하다. 2022 CCC 전국 대학생 여름수련회는 그러한 하나님의 사랑을 힘입어 하나님을 사랑하고 나를 사랑하는 은혜의 시작점이 될 것이다. 이 복음의 잔치에 여러분을 초대한다”라고 참가자들을 환영하는 인사말을 전해왔다.

오랜만에 진행되는 오프라인 수련회인 만큼 수련회 준비도 활기차게 이뤄지고 있다. 수련회를 40일 앞두고 지난 5월 17일부터는 전국 각 지구와 본부 부서의 간사 및 학생 모두가 참여하는 2022 여름수련회 40일 기도체인이 진행 중이다. 참가자들은 기도부에서 구성한 기도체인 순서표에 따라 수련회 개최까지 기도가 끊이지 않도록 하고 있다.

수련회를 위해 모든 씨맨이 합심하여 기도하는 여호수아기도회도 진행했다. 지난 5월 12~13일, 양일 중 각 지구 채플일에 사전에 녹화된 여호수아기도회 영상과 함께 예배를 드리고 수련회를 위해 함께 기도했다.

또, 수련회를 한 달 앞둔 5월 27일에는 수련회의 원활한 준비를 위해 구성된 수련회 준비팀의 담당자들이 공주 애터미 오롯 비전홀을 방문해 수련회 현장을 답사하고 돌아오기도 했다.

학생들의 수련회 참가를 도전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도 이뤄지고 있다. 지난 2년간 온라인 수련회를 개최하면서 큰 역할을 해온 각 지구 및 캠퍼스의 SNS를 활용한 이벤트와 함께 수련회 티셔츠 등 공식 굿즈 판매 등으로 수련회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ccc #여름수련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