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라함 내러티브 설교
도서 「아브라함 내러티브 설교」

하나님께서 당신의 놀라운 구속의 역사를 이루실 때 먼저 하시는 일은 사람을 부르시는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어떤 일을 시작하고자 하실 때 사람을 먼저 찾고 그를 불러 준비시키고 훈련하시며, 때론 설득하고 채찍질하며 세워 가셔서 그를 통해 일하시는 것을 봅니다. 살아가는 삶의 순간순간이 하나님을 인정하는 고백이어야 합니 다. 여러분 일주일에 한 번 교회에 와서 예배드리고 돌아가는 것으로 신자의 의무를 다했다고 오해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주일에 교회로 와서 뵙는 분이 아닙니다. 삶의 모든 자리에서 하나님을 인정하고, 그분의 이름을 부르며, 오직 그분만을 의지하며 살아야 합니다. 그것이 일상 속에서 제단을 쌓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믿음이란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결단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연약한 우리를 설득하신 결과물입니다. 믿음이야말로 진정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강화구 – 아브라함 내러티브 설교

용서의 위대한 힘
도서 「용서의 위대한 힘」

하나님과 인간의 화목한 관계는 인간의 죄로 인해 깨어지게 되었다. 이로 인해 인간은 하나님과 멀어지게 되었고 결국 하나님과 원수가 되고 말았다(롬 5:10). 원수 된 인간과의 관계 회복을 원하신 하나님은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를 화목제물로 이 땅에 보내주시고,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짊어지고 십자가에서 돌아가심으로써 하나님과 세상, 하나님과 인간의 깨어진 관계를 회복하고 화해시키셨다. 그 결과 원수였던 우리가 사랑받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누리게 되었다.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와 화해하신 하나님은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임무를 주셨음에도 세상의 많은 나라와 민족이 서로 갈등하고 다투고 있다.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할 그리스도인과 교회들도 서로 반목하고 분열되어 있다. 자기를 낮추어 희생함으로써 하나님과 인간을 화해시키고 둘 사이의 깨어진 관계를 치유하신 예수님처럼 우리는 갈등과 싸움과 분열이 가득 찬 세상과 교회에 화해와 일치를 가져오기 위해 힘써야 한다. 이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임무요, 우리가 예수님을 닮아가는 참된 그리스도인이라는 증거이다.

이영훈 – 용서의 위대한 힘

그리스도인이여, 성령에 이끌려 살라!
도서 「그리스도인이여, 성령에 이끌려 살라!」

성령님은 예수님을 믿는 모든 자 안에 거하시며, 그들에게 능력을 주시는 분이심을 믿어야 한다. 자신의 능력으로 무엇을 하려 하지 말고 성령님께서 일하시게 해야 한다. 그럴 때 우리는 진정으로 성령님께 이끌려 살며 성령님이 주시는 초자연적인 능력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살다 보면 누구나 어려운 일들을 만나게 된다. 이 일들은 절대 자신의 힘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 그러나 잊지 말아야 한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자녀들을 도와주시기 위해 기다리고 계신다. 세상 누구보다 우리를 가장 소중히 여기시기 때문이다. 우리를 돕기 위해 기다리시는 분, 우리는 그분의 도우심에 늘 민감해야 한다. 우리 앞엔 언제나 선택의 갈림길이 놓여있다. 육체의 소욕에 따라 죄의 열매를 맺는 삶을 살 것인가, 아니면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성령의 열매를 맺는 삶을 살 것인가. 어떤 선택을 내리며 사느냐에 따라 삶의 열매는 완전히 다르다.

스티브 강 – 그리스도인이여, 성령에 이끌려 살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