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신용보증기금 업무협약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오른쪽)과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업무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동대 제공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22일 한동대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창업생태계 조성 등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우수 창업 기업 상호 추천 및 금융․비금융 지원 △창업상담회, 데모데이 개최 등 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한 기술컨설팅 △전문 인력의 상호 교류 및 인재 양성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상담, 데모데이 개최할 예정이며, 한동대에서 추진하는 각종 인력양성사업의 기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에 포항지역의 중소기업과 협력할 수 있는 연계 지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과 포항연합기술지주회사 또는 산학협력단에서 추천하는 기업의 보증, 투자, 컨설팅 등을 지원하게 된다.

최도성 한동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동대 교원 및 학생 창업 기업이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창업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한동대의 인력양성 사업과 연계해 대학이 보유한 기술이 포항지역 중소기업에 이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혔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경제 활력을 회복하고 청년들의 실업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창업 인프라를 갖춘 대학 중심의 청년창업 활성화가 꼭 필요하다”며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혁신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보유한 한동대학교와 세계 최고 수준의 중소기업 전문기관인 신용보증기금이 힘을 모아 이번 협약이 의미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대 #최도성총장 #신용보증기금 #업무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