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터강원협력네트워크 이사장 이수형 목사
세계인터강원협력네트워크 이사장 이수형 목사.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제공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가 중심이 되어 설립한 사단법인 세계인터강원협력네트워크(이사장 이수형, 이하 인터강원)의 발족식이 2022 평창평화포럼 기간(2.22~24)중 첫째 날 개회식에 이어 특별세션으로 진행된다.

외교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설립된 인터강원은 남북강원도 간 협력과 한반도 평화통일을 지지하는 세계각국의 주류사회 인사들로 각국 인터강원협력위원회를 조직하고 이를 네트워킹해가는 공공외교 플랫폼이다. 현재 미국을 비롯하여 15개국에 각국 인터강원협력위원회를 세워가고 있고, 이 일을 함께하며 도울 국내 주요단체들도 계속하여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곽도영 강원도의회의장, 최영한 강원도국제관계대사와 데이빗 비즐리 유엔식량계획 사무총장, 아트 린즐리 미국인터강원협력위원회 의장 등 각국(독일, 스위스, 필리핀, 볼리비아, 몽고, 인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의 인터강원협력위원회 대표들이 함께하여 축하와 비전을 나누고 본격적인 활동을 대외에 공표하게 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거리두어 앉기와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리고 시작하는 발족식은 원현정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첫 순서로 이영길 강원도미래전략자문관의 인터강원 태동의 배경과 과정에 대한 설명이 있은 후 이수형 인터강원 이사장의 인사말씀, 최문순 강원도지사님과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님의 축사를 듣고, 아트 린즐리 미국인터강원협력위원회 의장의 영상축사를 보게 된다.

이어서 아트 린즐리 의장과 유엔식량계획 데이빗 비즐리 사무총장의 ‘인터강원과 세계’를 주제로 한 대담영상을 보고 최영한 강원도국제관계대사의 축하메시지를 듣는 순서로 이어진다.

이후 각국 인터강원협력위원회 의장들이 보내오신 영상 축하메시지를 연이어 보게 된다(안드레아스 윌랜드 독일 의장, 찰리 라멘토 스위스 의장, 그레이스 자몬 필리핀 의장, 아이린 스퀼라치 볼리비아 의장, 댄 샤함 이스라엘 의장, 죠수아 뭉크자갈 몽고 의장, 로빈다르 사츠데보 인도 의장, 이브 하나 인도네시아 의장, 캘빈 추아 싱가포르 의장).

알림말씀 시간에는 유화종 사무총장이 인터강원의 2022년도 사업계획과 향후 활동방향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하고, 뒤이어 인터강원의 발전과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와 기념촬영으로 모든 순서를 마치게 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이수형목사 #세계인터강원협력네트워크 #발족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