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펜데믹 전 교리와 부흥 컨퍼런스가 열렸던 모습
코로나19 펜데믹 전 교리와 부흥 컨퍼런스가 열렸던 모습 ©주최 측 제공

2021 교리와 부흥 콘퍼런스가 ‘존 찰스 라일의 설교와 목양’을 주제로 9월 6일 오전 10시 2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동 소재 예수비전교회(도지원 목사 시무)에서 온라인으로 열린다고 주최 측은 10일 밝혔다.

주최 측은 “‘교리와 부흥 콘퍼런스’는 성경 교리에 충실한 교회의 부흥을 꿈꾸는 목회자와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201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목회자들과 신학생들이 참가하여 격려와 도전을 받고 있다”고 했다.

이어 “올해 주제는 ‘존 찰스 라일의 설교와 목양’이다. 스펄전이 ‘국교회 내의 비국교도’라며 크게 존경했으며 로이드 존스가 당대에 ‘복음주의 개혁 신앙의 대표자’로 간주했던 존 찰스 라일”이라며 “그는 누구보다도 종교개혁자들과 청교도들을 옹호했고, 복음과 영혼들을 사랑했고, 거룩을 추구했으며 그 결과로 풍성한 목회의 열매를 거두었다”고 했다.

그러기에 “그의 설교와 목양에는 오늘날 우리가 잃어버린 많은 보화들이 들어 있다. 이것이 그의 삶과 사역에 대한 새로운 조명이 요청되는 이유”라고 했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도지원 목사 (예수비전교회)가 ‘존 찰스 라일의 설교와 목양’·‘존 찰스 라일의 목회적 유산’, 박완철 목사(남서울은혜교회, 영국 런던 신학교 설교학 Ph.D.)가 ‘존 찰스 라일의 성화와 목회적 적용’, 서문강 목사 (중심교회, 미국 리폼드 신학교 D.Min.)가 ‘존 찰스 라일의 설교와 현대적 적용’을 주제로 강연을 전한다. 손동식 박사(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 설교학 초빙교수, 거인들의 설교 연구소 대표, 영국 런던 신학교 설교학 Ph.D.)가 ‘개혁주의 입장에서 바라본 새로운 설교학’을 주제로 특별강의를 전한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 (jesusvision.org) 또는, 전화 (02-2678-5553)로 할 수 있고 참가비는 2만원 (신학생, 선교사 무료)이며 참가 신청자들에게는 콘퍼런스 교재와 신간 도서(도지원 목사 저, ‘칼빈주의 설교와 목양’)를 발송한다. 콘퍼런스 전에 책자를 받으려면 8월 30일까지 참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콘퍼런스 시험 방송이 9월 2일 오전 11시~오후 8시에 있을 예정이다. 시험방송을 위한 인터넷 주소는 9월 1일에 문자로 전송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교리와부흥콘퍼런스 #존찰스라일